/ 사진=2023 BBMAs


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2023 빌보드 뮤직 어워드' 톱 K팝 앨범 부문에서 수상했다. 또한 스트레이 키즈는 시상식의 퍼포머로 선정돼 공연을 마쳤다.

20일(한국시간) 오전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에서 '2023 빌보드 뮤직 어워드(2023 BBMA)'가 개최됐다.
/ 사진=2023 BBMAs


이날 스트레이키즈는 K팝 보이 그룹으로는 방탄소년단에 이어 두 번째로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공연을 펼쳤다.

이들은 정규 3집 '파이브스타'의 타이틀곡 '특'과 새 앨범 '락스타'(樂-STAR) 타이틀곡 '락'(樂)을 선보이며 절도있는 퍼포먼스로 무대를 완성시켰다.
/ 사진=2023 BBMAs


또한 스트레이 키즈는 '5-Star ★★★★★'으로 톱 K팝 앨범 부문에서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톱 K팝 앨범' 부문은 올해 신설된 수상 부문으로 '톱 K팝 투어' '톱 글로벌 K팝 아티스트' '톱 글로벌 K팝 송' 등 4개의 K팝 부문이 신설됐다. 톱 글로벌 K팝 앨범 부문에서는 지민의 첫 솔로 앨범 '페이스(FACE)', 트와이스 미니 12집 '레디 투 비(READY TO BE)', 스트레이 키즈 정규 3집 '파이브 스타(5-STAR)',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미니 5집 '이름의 장: 템테이션(TEMPTATION)', 뉴진스 2집 EP '겟 업(Get Up)'이 올랐다.

한편 빌보드 뮤직 어워즈는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 그래미 어워즈와 함께 미국 3대 대중음악 시상식으로 꼽힌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