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감한 형사들'이 케이블TV방송대상 PP작품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지난 4일 2023 케이블TV 방송대상이 진행된 가운데, 티캐스트 E채널 '용감한 형사들'이 PP 작품상 예능, 오락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케이블TV 방송대상은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를 위한 국내 유일의 유료방송 축제이자 시상식으로,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가 매회 1년 동안 방송된 프로그램 중 각 부분에서 가장 뛰어났던 콘텐츠와 스타를 선정한다.
'용감한 형사들'은 PP 작품상 예능, 오락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용감한 형사들'은 국민의 안전한 일상을 지키기 위해 범죄와 싸우는 형사들의 사건 일지를 공개하는 프로그램으로, 실제 사건을 담당하거나 관계가 있었던 형사들이 출연해 생생한 리얼 스토리를 전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유튜브 조회수 1억 뷰 돌파를 비롯해 넷플릭스 TOP10 순위, IPTV VOD 다시보기 순위 상위권에 오르고, 최근 시즌3까지 방송되며 범죄 예능 프로그램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
또한 '용감한 형사들'의 MC로 출연 중인 권일용 교수도 케이블TV 스타상의 영광을 안았다. 권일용 교수는 '대한민국 1호 프로파일러'로 자신의 경험이 담긴 리얼한 이야기와 차분한 진행 실력까지 선보이며 '예능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용감한 형사들'에서도 경험을 토대로 전문적인 범죄 분석을 펼치고, 친근한 진행까지 이어가며 프로그램 인기의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권일용 교수는 “늘 TV에서만 보던 자리에 제가 서 있으니 믿어지지 않는다. 그만큼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알겠다”면서 “’용감한 형사들’을 애청해주시는 시청자 분들께 감사드린다. 방송의 주역인 대한민국 형사들은 지금도 범인을 쫓느라 현장에 있을 것이다. 그 분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특별한 수상 소감을 밝혔다.
‘용감한 형사들3’는 매주 목요일 밤 8시 40분에 방송되며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등 주요 OTT에서도 공개된다. E채널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도 프로그램에 대한 생생한 소식과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