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특급 팬사랑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 해외 4개국 개봉 확정
임영웅 /사진=텐아시아 DB


가수 임영웅의 글로벌 파워가 돋보인다. 콘서트 실황을 담은 영화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이 해외 개봉을 확정 지었다.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은 오는 4월 말레이시아, 홍콩, 미국, 태국 4개국 개봉을 확정했다. 국내 인기를 넘어 글로벌 시장까지 영역을 확장했다.
/사진=영화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 포스터


앞서 방탄소년단 영화 '방탄소년단: 옛 투 컴 인 시네마'는 전 세계 128개국 개봉을 확정했다.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은 4개국이긴 하지만, 임영웅의 글로벌 인기는 방탄소년단 못지않다.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은 지난 1일 국내에서 개봉했다.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은 지난해 12월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임영웅 전국 투어 앙코르 콘서트 '아임 히어로(IM HERO)' 실황을 담은 영화.
임영웅 /사진제공=CJ 4DPLEX


국내서 개봉 첫날 5만 1972명, 이틀 차에는 1만 6873명을 불러 모았다. 현재 누적 관객 수는 6만 8845명을 기록, 박스오피스 3위에 이름을 올렸다. 현재 실시간 예매율(3일 오후 2시 기준) 14.7%(6만 1912명)를 기록하며 3위를 차지했다.

임영웅은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 개봉 첫날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1개 관, CGV영등포에서 1개 관을 랜덤으로 선정해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는 영웅시대(팬클럽 이름)과 만나기 위한 깜짝 이벤트였다.

임영웅 /사진제공=CJ 4DPLEX


임영웅은 감사 인사와 함께 친필 서명이 담긴 스페셜 MD를 전달했다. 또한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한 소절을 부르는 등 노래까지 선물했다.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이 해외 4개국 개봉을 확정 지으면서 임영웅은 글로벌 영웅시대에도 선물을 전하게 됐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