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의 ‘With You’(위드 유)가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며 2022년을 빛낸 OST로 명성을 빛냈다.
지민의 ‘With You’가 지난 19일 글로벌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한국 OST중 가장 빠른 속도로 1억 83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이에 앞서 국내 스트리밍 사이트 멜론에서 누적 스트리밍 4500만을 돌파한데에 이어 드라마 영상으로 제작된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3276만 회를 넘어서는 등 다양한 음원 플랫폼을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다.
발매 직후부터 남다른 존재감을 드러낸 ‘With You’는 아이튠즈 톱송 차트에서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를 제치고 최단 기간 100개국 1위와 85일만에 119개국 1위를 연이어 달성했으며 2022년 발매곡 중 유일한 올킬의 대기록을 세운 바 있다.
이러한 인기와 성과는 여러 매체들 또한 주목하게 했으며, 최근 전 세계의 건강 및 라이프스타일과 엔터테인먼트를 다루는 언론매체 ‘Leisure Byte’에서도 ‘2022년 한국 드라마 OST 최고의 15곡’ 중 하나로 ‘With You’를 선정해 발표했다.매체는 지민의 ‘With You’에 대해 ‘‘계속 듣지 않을 수 없게 만드는 잊지 못할 곡’’이라고 극찬하며 ‘‘이 아름다운 노래는 우리의 마음속에 다가와 한동안 노래에서 빠져나올 수 없게 만든다’’고 설명해 가슴 깊이 파고드는 감성 발라드의 진면목을 재확인시켰다.
뿐만 아니라 롤링스톤 인디아가 발표한 ‘2022년 꼭 들어야 할 한국 드라마 OST 8곡’에 선정된 바 있는 ‘With You’는 2022년 지니 뮤직 어워드 연말 결산 ‘좋은 드라마, 좋은 OST코너’에 대표 섬네일 중 하나로 게재되어 2022년을 대표하는 OST로 소개되기도 했다.
한편 지민의 ‘With You’가 수록된 tvN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는 미국 타임지 선정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2022년 최고의 한국 드라마 10선에 이름을 올리는 등 OST와 드라마 모두 종영 후에도 대중들의 꾸준한 사랑을 입증하고 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