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SNS ‘좋아요’ 1900만 돌파
아시아인 최초


방탄소년단 뷔가 아시아인 최초로 인스타그램에서 ‘좋아요’ 1900만을 돌파하며 ‘인스타그램 제왕’의 명성을 확인했다.

지난 25일, 뷔가 인스타그램에 게재한 반려견 연탄의 사진이 1900만 ‘좋아요’를 받는 신기록을 경신했다. 인스타그램에서 1900만 ‘좋아요’를 돌파한 셀럽은 아시아인으로는 뷔가 최초이며 전 세계에서는 뷔를 포함 10명에 불과하다.

1900만 ‘좋아요’를 받은 셀럽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아리아나 그란데, 빌리 아일리시, 카일리 제너, 톰 홀랜드, 리오넬 메시, 채드윅 보스먼, XXX텐타시온, 머메이드 몬타나로 뷔는 10번째로 1900만 ‘좋아요’를 받은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며 셀럽 중의 셀럽으로 최강 인플루언스의 위상을 과시했다.뷔가 꽃을 들고 조각 같은 외모를 자랑하는 사진은 1840만개의 ‘좋아요’를 기록하고 있으며 홍보모델로 활동 중인 삼성 갤럭시로 찍은 셀카로, 최고의 홍보모델의 역할도 톡톡히 한 사진은 1800만개의 ‘좋아요’를 받았다. 이로써 뷔는 1800만 이상 ‘좋아요’를 받은 사진은 총 3개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아시안인으로는 유일한 기록이다.

방탄소년단의 개인 인스타그램은 예고도 없이 지난해 12월 갑자기 개설돼 전 세계 미디어와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글로벌 미디어와 전 세계 팬들이 주목하고 있는 가운데 뷔는 인스타그램 역사상 최단시간인 43분 만에 100만 팔로워, 4시간 52분 만에 1000만 팔로워를 돌파해 글로벌 슈퍼스타의 위상을 입증했다. ‘기네스 세계기록’은 뷔에게 두 부문에서 신기록을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인증서를 공지했다.뷔는 한국에서는 16일 만에 모든 남자 연예인 중 최다 팔로워를 기록하며 국내외 기록을 모두 경신하며 인스타그램 제왕의 탄생을 알렸다. 뷔의 팔로워는 현재에도 가장 가파른 속도로 늘고 있어 1, 2월 팔로워 증가수 추이에서 한국 연예인 중 최다 증가수를 기록하며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다.

27일 현재 뷔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3791만 5200명으로 한국 남자연예인 최고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증가수뿐만 아니라 파급력도 공식적으로 입증 받았다. 뷔는 이커머스 빅데이터 분석업체 알피(Alffy)로부터 지난 한 주 가장 많은 ‘좋아요’를 기록한 인플루언스를 선정하는 ‘메가 인플루언서’ 1위에 선정돼 진정한 SNS제왕의 면모를 자랑하고 있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