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만의 세계관을 선보여온 소스카르텔 소속 릴체리가 오는 18일 미국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래퍼 중 한 명인 리코 네스티 (Rico Nasty)와 콜라보한 새로운 싱글 ‘CATWALK’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카디 비 (Cardi B), 미시 엘리엇 (Missy Elliot), 리조 (Lizzo), 스노우 타 프로덕트 (Snow Tha Product)와 함께 미국 힙합 레이블 애틀랜틱 레코드 (Atlantic Records)에 합류한 네 번째 여성 래퍼가 된 리코 네스티는, 전설이 된 2021년에는 플레이보이 카티 (Playboi Carti)의 투어 ‘The King Vamp’에 참여하기도 했다.

독특한 전달력과 특유의 펑크스타일의 리코 네스티는 2018년 발매된 싱글 ‘Smack a Bitch’과 ‘Poppin’로 미국 전역에서 많은 주목을 받았다. 2019년에는 미국 힙합 매거진 XXL에서 선정한 ‘Freshman Class’에 11인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릴체리는 “작업하고 싶은 아티스트로 꼽아온 리코 네스티와 콜라보 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리코 네스티와의 작업을 통해 본토 시장에 아시아적 고유에 목소리를 들려주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릴체리와 골드부다는 북미 최대의 음악산업 축제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 (SXSW)에 쇼케이스 초청받아 3월 17일과 19일 양일 공연을 위해 미국을 방문한다. 매년 3월 텍사스 오스틴에서 개최되는 SXSW는 ‘세계 3대 음악 페스티벌’로 통한다. 100여 개국에서 수십만 명 이상이 참가하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행사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