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 팬들이 설명절을 맞아 대구 북구청에 후원품을 전달했다.28일 대구 북구청은 "임영웅 팬들과 함께하는 위시카페는 지난 27일 북구 관내 저소득 가구에 전달해 달라며 600인 분의 즉석 떡국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위시카페 운영자인 배정희 씨는 "임영웅 가수의 첫 청규앨범 발표를 축하하고자 팬들이 이웃사랑 실천의 일환으로 십시일반 마음을 모아 후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이웃을 돌보며 기부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설명절을 앞두고 따뜻한 나눔을 보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도움이 필요한 분들께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임영웅은 2022년 1월 브랜드 평판 가수 부문 1위, 트로트 부문 1위를 기록했다.

팬들을 살뜰히 챙기는 '팬바보'로 알려진 임영웅은 유튜브, 팬카페, SNS 등을 통해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임영웅'에는 일상, 커버곡, 무대영상 등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 되고 있다. 128만 명의 구독자와 함께 누적 조회수는 12억 1000만 뷰를 훌쩍 넘겼다.

공식 유튜브 채널 내 독립된 채널인 '임영웅Shorts' 역시 구독자 20만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임영웅Shorts'에는 임영웅의 촬영 비하인드나 연습 모습, 무대 직후 등 소소한 모습이 1분 내외의 영상으로 공개되며, 보는 이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제 36회 골든디스크 어워즈에서 임영웅은 베스트 솔로 아티스트상을 수상했다. 이어 한터 뮤직어워즈 특별상을 수상했다. 또한 제31회 서울가요대상에서는 본상, 인기상, OST상, 트로트상까지 4관왕을 차지했다.

조준원 기자 wizard33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