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의 아시아 팬들의 뷔의 생일을 축하하는 대형이벤트와 드라마 OST ‘Christmas Tree’ 발매를 축하하는 광고도 함께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뷔의 필리핀 팬들 ‘TAEHYUNG PHILIPPINES’과 아랍에미리트 팬베이스 ‘UAE_BTSV’는 연합해 필리핀 전역의 대형 빌딩과 교통요지의 옥외 광고판에 생일 축하영상을 송출하며 뷔의 생일을 축하했다.
마닐라 시내 주요도로인 EDSA를 따라 위치한 30층짜리 트윈 타워 주상복합 건물 LED 스크린에 뷔의 영상과 함께 생일축하 메시지를 송출했다. 만달루용의 대형 쇼핑몰 포럼로빈스, 갤러리아 코퍼레이트 센터의 대형 LED 스크린에도 생일을 축하영상이 화려하게 장식됐다.
마닐라의 주요 도로인 EDSA, NAIA 및 C5 메트로를 따라 3개의 LED 디스플레이에 뷔의 생일 축하 영상이 송출돼 마닐라 주요 지역 어디에서든 뷔의 생일을 축하하는 영상을 볼 수 있었다.
베트남 팬베이스 ‘BTS V VIETNAM’은 아시아파크에 있는 베트남 최대 규모의 관람차 썬힐에 뷔의 생일을 축하하는 화려한 조명쇼를 연출했다.
필리핀의 ‘TaehgersPH’는 2018년부터 전통적으로 아시아 최대 쇼핑몰에 있는 ‘MOA GLOBE’에 생일축하 영상을 송출하고 있으며 마카티의 EBC빌딩과 MAGALLANES 인터체인지에도 대형 옥외광고를 진행했다.
카타르 팬페이지 ‘KTH_QATAR’와 ‘TaehgersPH’는 연합해서 필리핀 마닐라 주요 고속도로의 남쪽에서 북쪽까지 전 구간에 걸쳐 대형 빌딩 12곳의 옥외광고판에 뷔의 영상으로 뒤덮는 장관을 연출했다.
네팔의 ‘KTH Nepal’은 카트만두의 더바몰과 더르바르몰에 대형생일광고와 ‘Christmas Tree’ 발매를 축하하는 광고를 진행했다. 말레이시아 팬페이지 ‘Taehyung Malaysia’는 쿠알라룸푸르 주요 위치 3곳에 LED 광고를 진행해 뷔의 생일을 축하했다.
파키스탄의 ‘Taehyung PK’는 라호르 시의 대형쇼핑몰에 40개 이상의 스크린에 축하영상을 띄우며 뷔의 생일을 축하했다. 필리핀 다바오의 팬 ‘ARMY BTS Davao’도 다바오시에 생일 축하영상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인도네시아 팬 ‘Chika Nadya’는 자카르타의 쿠니앙 지역에 LED생일 배너광고를 진행했다.
인도의 ‘Taehyung India’는 K팝 스타 최초로 수도 델리의 지하철역에 LED 옥외광고를, 콜카타의 대형옥외 광고를 송출해 현지의 언론으로부터 큰 주목을 받았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