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이 TV조선 '사랑의 콜센타'에서 선보인 'Q' 무대 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700만 뷰를 돌파했다.

지난 4월 2일 임영웅 유튜브 채널 '임영웅'에 게시된 '임영웅 [Q] 사랑의콜센타'라는 제목의 영상은 3일 조회수 700만 회를 넘어섰다. '좋아요'는 8만8000개를 넘었고 댓글은 1만 개 이상 달렸다.

이 영상은 지난 4월 1일 임영웅이 '사랑의 콜센타' 49회의 TOP6와 고막남친 가수 '슈가6' 황치열, 이석훈, 나윤권, 윤형렬, 정세운, 신성과의 대결에서 선보인 무대다. 임영웅은 마지막 대결에서 상대로 이석훈을 만났다. 임영웅은 단골 애창가수 조용필의 'Q'를 불러 100점을 받아내 환호를 이끌어냈다. '조용필 강자'답게 '감성 장인' 임영웅은 구성진 목소리와 세련된 무대 매너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한편 임영웅은 팬들을 살뜰히 챙기는 ‘팬바보’로 알려졌다. 그와 팬클럽 ‘영웅시대’는 유튜브, 팬카페, SNS 등을 통해 활발하게 소통하며 긴말하고 끈끈한 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임영웅'에는 일상, 커버곡, 무대영상 등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되며, 124만 명의 구독자와 함께 누적 조회 수는 10억 8000만 뷰를 훌쩍 넘겼다.

특히 임영웅의 유튜브 채널에는 1000만 뷰가 넘은 영상이 총 17곡으로 확인된다. ‘바램’ 커버 영상을 비롯해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별빛같은 나의 사랑아’, ‘바램’, ‘울면서 후회하네’, ‘HERO’, ‘어느날 문듯’, ‘보라빛 엽서’, ‘미운사랑’, ‘노래는 나의 인생’, ‘일편단심 민들레야’ 등 뮤직비디오, 커버곡, 무대곡을 포함해 다수의 영상이 1000만을 돌파했다. TV조선 공식 인스타그램의 영상과 더하면 임영웅은 총 19개의 천만 영상을 생성했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