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의 'HERO' 뮤직비디오가 1500만뷰를 돌파했다. 트로트 장르뿐만 아니라 브리티시 팝 장르까지 뛰어난 장르 소화력을 보여주는 임영웅이다.
지난해 11월 4일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에 게시된 'HERO' 뮤직비디오는 1일 조회수 1500만회를 넘겼다. 지난달 8일 1400만뷰를 돌파한 데 이어 한 달이 채 안 돼 또 다시 1000만뷰를 추가한 것. '좋아요' 역시 12만 개 이상을 받았고 댓글도 3만1000개 이상이 달렸다.'HERO'는 임영웅이 '이제 나만 믿어요' 이후 7개월 만에 발표했던 곡이다. 임영웅이 모델로 활약한 쌍용자동차 광고 삽입곡으로 먼저 소개된 후 팬들의 음원 발매 요청에 정식 음원으로 발매된 바 있다.
'HERO'는 브리티시 팝 장르 곡으로, 임영웅의 음악적 스펙트럼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 곡은 발매 직후 국내 실시간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하고 뮤직비디오도 공개 24시간 만에 100만뷰를 돌파하기도 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유튜브 채널 '임영웅'은 구독자 119만 명을 넘겼다. 이 채널에는 일상, 커버곡, 무대영상 등이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된다. 임영웅은 해당 채널을 통해 팬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임영웅의 유튜브 채널에는 1000만뷰가 넘은 영상이 총 14곡이 있다. '바램',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별빛같은 나의 사랑아', '울면서 후회하네', 'HERO', '어느날 문득', '보라빛 엽서', '미운사랑', '노래는 나의 인생', '일편단심 민들레야' 등 뮤직비디오, 커버곡, 무대곡을 포함해 많은 영상들이 1000만을 돌파했다. 채널 내 독립채널인 '임영웅 Shorts' 역시 독자적으로 14만6000명의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임영웅은 예능, 연기, 광고 등 다방면에서 활동하며 만능 재주꾼의 면모를 보이고 있다. 또한 현재 TV CHOSUN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 등에 고정 출연하며 뛰어난 노래 실력, 훈훈한 외모, 올바른 인성으로 큰 사랑 속에 인기 고공 행진을 달리고 있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