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이 가온차트에서 진행된 '소셜 차트' 5월달 랭킹 2위를 차지했다.
한국음악콘텐츠협외에서 운영하는 '가온차트'에는지난 5월 1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 2021년 5월달 '소셜 차트' 순위가 공개됐다. 이 차트는 각 소셜미디어(유튜브, 브이라이브 등) 인기도를 종합한 차트다. 임영웅은 해당 차트에서 내로라하는 아이돌들을 제치고 2위에 올랐다.
임영웅은 지난 3월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발표 당시에도 '가온차트'에서 큰 성과를 이룬 바 있다. 그는 '가온차트' 3월 종합 톱3를 차지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는 오랜 시간 곁을 지켜준 사람에 대한 사랑의 마음을 담담하게 담아낸 곡이다. 트로트 가수 선배 설운도가 오직 임영웅 만을 위해 선물한 곡이다. 당시 설운도는 임영웅에게 해당 곡을 선물하면서 "이 곡은 임영웅만이 소화할 수 있다"고 밝혀 훈훈한 감동을 선사하기도 했다.또한 '별빝같은 나의 사랑아'는 임영웅의 팬들을 향한 헌정곡으로 알려져 있다. 임영웅은 평소 팬들과의 소통을 이어오며 그들을 '별빛'이라 불렀다고 전해진다. 이에 팬들은 지난 16일 해당 곡을 임영웅의 생일 선물로 불러주기 위해 영웅시대 공식 카페에서 '별나사'부르기 언택트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임영웅은 '별빝 같은 나의 사랑아'의 뮤직비디오에도 직접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그는 '감성장인'이라는 별명 답게, 뮤직비디오를 통해 섬세한 감정 연기를 펼쳐, 연기력 또한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임영웅이 지난 3월 9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임영웅'에 올린 '임영웅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MV' 영상은 뜨거운 인기 속에 최근 2500만 뷰를 달성해 모두를 놀라게 만들었다.
한편 뜨거운 인기 속에 활약중인 임영웅은 유튜브 활동을 통해 팬들과 할발히 소통 중이다. 그는 TV CHOSUN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 등에 출연하며 훈훈한 외모와 뛰어난 노래 실력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