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의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가 출시 3달이 지나도 식을 줄 모르는 인기 행보를 보이고 있다. 뮤직비디오 공식 영상의 유튜브 조회수는 2400만 뷰를 돌파했다.
2021년 3월 9일 임영웅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 '임영웅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MV' 영상이 10일 2400만 뷰를 달성했다. 지난 4일 2300만뷰를 돌파한 지 6일 만에 100만뷰를 추가하며 새로운 기록을 달성 한 것. 이 같은 추세라면 올해 안에 4000만뷰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는 가수 설운도가 임영웅을 위해 선물한 곡으로 알려져 있다. 오랜 시간 곁을 지켜준 사람에 대한 사랑의 마음을 담담하게 담아낸 곡. 설운도는 "작곡 단계부터 오직 임영웅만을 생각하며 만든 곡이다. 이 곡은 임영웅만이 소화할 수 있다"고 밝혀 화제를 모았다.
뮤직비디오 또한 임영웅이 직접 출연해 관심이 집중됐다. 임영웅은 이 곡으로 지난 3월 20일 MBC '쇼! 음악중심'에서 1위에 오르며 트로트 가수로서 14년 만에 음악방송 1위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이후에도 SBS MTV·SBS FiL '더쇼’, SBS MTV·SBS FiL '더트롯쇼' 등에서 1위를 차지했다.
임영웅은 트롯가수로는 드물게 활반한 유튜브 활동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그의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은 118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중이다. 이에 더해 편집본 영상이 주로 올라가는 '임영웅Shorts'는 13만 9000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 그의 유튜브 누적 조회수는 8억 6000만뷰를 돌파했다.
임영웅의 팬들 역시 오는 16일 그의 생일을 맞아 전국단위 선행을 펼치고 있다. '임히어로 서포터즈'는 생일을 맞이하는 임영웅의 생일 축하 이벤트로 옥외 광고를 진행한다. 삼성동 코엑스 미디어 타워와 전국 메가박스 키오스크 103개지점, 로비와이드M 38개지점에는 오는 12일 부터 18일 까지 임영웅 생일 광고가 게재된다.
이밖에도 전국 '영웅시대'에서는 임영웅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버스 광고를 운행하고 있다. 서울, 전북, 대전·세종, 경기, 대구·경북(포항, 구미), 강원, 인천, 부산 등 전국의 버스가 그의 생일을 축하하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