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처링 포함 통산 4번째 1위

'Dynamite', 'Life Gose On' 이어
'Butter'로 세 번째 1위곡 보유
그룹 방탄소년단. / 조준원 기자 wizard333@

그룹 방탄소년단이 새 싱글 'Butter'(버터)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HOT 100) 1위 진입했다.

1일(현지시간) 빌보드에 따르면 방탄소년단는 'Butter'는 최신 업데이트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6월 5일자) 1위에 올랐다. 소식을 접한 방탄소년단은 공식 SNS를 통해 "아아아아악! 감사합니다 아미!"라는 소감을 남기며 팬들에 인사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Dynamite'(다이너마이트)와 'Life Gose On'(라이프 고즈 온)에 이어 'Butter'를 통해 자체곡으로는 세 번째 1위곡을 보유하게 됐다.
/사진 = 빌보드 인스타그램 캡처
지난해 8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첫 영어 곡 'Dynamite'는 한국 가수 최초 '핫 100' 1위에 등극했으며, 통산 3차례나 1위를 기록했다. 3개월 뒤인 11월 공개한 'Life Gose On'(라이프 고즈 온)은 한국어 곡으로는 최초로, 한 차례 1위에 올랐다.

이밖에 방탄소년단은 뉴질랜드 출신 프로듀서 조시685와 미국 가수 제이슨 데룰로의 'Savage Love'(세비지 러브) 리믹스 버전에 피처링 참여했는데, 이 곡이 지난해 10월 1위에 깜짝 오르기도 했다. 이에 따라 방탄소년단은 'Butter'를 통해 통산 4번째 1위의 기쁨을 누리게 됐다.

'핫 100'은 앨범 차트 '빌보드 200'(Billboard 200)과 함께 빌보드 양대 메인 차트로, 매주 스트리밍 실적과 음원 판매량, 라디오 방송 횟수 등을 종합해 순위를 낸다.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악과 흐름을 보여주는 지표로 꼽힌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