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소셜차트 17주 연속 1위
가수 방탄소년단./사진제공=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38주차 가온차트에서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38주차(2020.09.13~2020.09.19) 가온 디지털차트, 다운로드차트, 스트리밍차트에서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가 1위에 랭크되어 3관왕을 차지했으며, 디지털차트, 스트리밍차트에서는 4주 연속 1위를 이어가고 있다"고 발표했다.

앨범차트는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IN生'이 1위로 진입했다. 스트레이 키즈는는 데뷔 이후 매 앨범 발매마다 첫 주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

아티스트의 글로벌 인기를 직관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 소셜차트2.0은 블랙핑크가 17주 연속 1위에 랭크됐다. 집계 기간 동안 V LIVE 블랙핑크 채널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콘텐츠는 팝스타 셀레나고메즈와 함께한 블랙핑크의 '아이스크림'(Ice Cream) 리릭 비디오였다. 마이셀럽스의 매력키워드는 '해외에서유명한', '카리스마있는' 등이다. 38주차 소셜차트에서 가장 큰 순위 상승을 보여준 아티스트는 원호였다.

한편, 38주차 디지털차트 TOP200에 랭크된 신곡은 가수 태연이 부른 SBS 드라마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OST '내일은 고백할게'가 59위, 동명의 드라마 OST '널 사랑했던 한 사람'을 부른 가수 펀치가 119위에 올랐다. 듀오 문빈&산하 '배드 아이디어'(Bad Idea)가 191위다.

최지예 기자 wisdomart@tenasia.co.kr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