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조현주 기자]
‘더 케이투’ / 사진=CJ E&M 제공

화려한 액션과 박진감 넘치는 스토리로 ‘tvN표 블록버스터’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는 ‘더 케이투(THE K2)’가 OST음반을 발매한다.

이번주 종영을 앞두고 있는 tvN ‘더 케이투(극본 장혁린, 연출 곽정환)’가 오는 14일 드라마 삽입곡 전곡이 수록된 OST 음반 발매를 앞두고, 지난 4일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했다고 전했다.이번 OST 앨범에는 드라마 엔딩곡으로 자주 삽입되었던 스피카 김보형의 ‘오늘도’, 유성은이 부른 윤아 테마곡 ‘아주 가끔’, 김제하와 고안나의 지붕 장면의 감동을 배가시켰던 민경훈의 ‘Love you’, 박광선이 부른 김제하의 마음을 담은 애틋한 러브송 ‘시간이 멈춘듯’을 비롯해, 깜짝 트랙으로 공개되었던 극 중 고안나가 부른 ‘Amazing Grace’까지 주옥 같은 곡들이 모두 수록된다.

음악 제작팀에 따르면 ‘더 케이투’는 마치 ‘헨젤과 그레텔’, ‘백설공주와 마녀’ 등과 같이 어두운 요소가 가미되어 있는 한 편의 동화 같은 판타지다. OST에서는 그런 판타지적인 느낌을 때로는 여성중창을 통해, 때로는 클래시컬하게 풀어나갈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밝혔다.

특히, ‘더 케이투’의 모든 OST들은 독일어 자문을 받은 동화의 내용을 옮겨 담거나, 클래식을 재해석하여 표현하는 등 곡이 드라마의 분위기에 완벽히 스며들 수 있도록 많은 신경을 쏟았다는 후문이.OST 음반에는 ‘더 케이투’ 줄거리와 인물 소개를 비롯해, 지창욱·윤아·송윤아 등의 드라마 스틸컷 및 촬영장 컷이 고화질로 수록되어 있다.

‘더 케이투’ OST 음반은 국내 각종 온라인 음반 판매사이트에서 예약 가능하며, 오프라인 매장에는 오는 14일 정식 발매 예정이다.

‘더 케이투’는 전쟁 용병 출신의 보디가드 K2와 그를 고용한 대선 후보의 아내, 그리고 세상과 떨어져 사는 소녀의 이야기를 그린 은밀하고 강렬한 보디가드 액션 드라마. 오는 12일 종영한다.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