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석민 인턴기자] 소녀시대가 새 앨범 ‘라이언 하트(Lion Heart)’로 가온 앨범 차트 1위에 올라 화제다.
지난 19일 발매된 소녀시대의 정규 5집 ‘라이언 하트’는 가온 차트의 앨범 부문에서 8월 셋째주(8월 16일~22일) 1위에 등극해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소녀시대의 이번 앨범은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1위에 올랐음은 물론, 대만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파이브 뮤직(FIVE MUSIC) 한일주간차트(8월 14일~20일)에서도 1위에 등극해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소녀시대의 인기를 확인시켜 주었다.
또한 더블 타이틀곡 ‘라이언 하트’와 ‘유 씽크(You Think)’ 뮤직비디오 역시 유튜브 K-POP 채널의 ‘K-POP 뮤직비디오 차트 TOP 20’(8월 17일~23일)에서 나란히 1, 2위를 기록한 데 이어 중국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아이치이 뮤직비디오 한국어 부문 및 중국 음악 사이트 인위에타이 V차트 뮤직비디오 한국어 부문 주간 차트(8월 17일~23일)에서도 각각 1, 2위에 등극해 전 세계 팬들의 높은 관심을 얻고 있음을 증명했다.
더불어 소녀시대는 25일 케이블채널 SBS MTV ‘더 쇼 시즌4’, 26일 MBC MUSIC ‘쇼! 챔피언’에서 타이틀곡 ‘라이언 하트’로 1위에 올랐음은 물론, 중독성 강한 복고 멜로디의 음악과 멋진 퍼포먼스가 어우러진 환상적인 무대를 선사해 음악 팬들은 물론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소녀시대는 오늘(27일) Mnet ‘엠카운트다운’, 28일 KBS ‘뮤직뱅크’, 29일 MBC ‘쇼! 음악중심’, 30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방송에 출연해 타이틀곡 ‘라이언 하트’의 매력 가득한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윤석민 인턴기자 yun@
사진. SM 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