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박수정 기자]
예능계의 거장 김영희PD와 히트 작곡가 박근태 작곡가가 만났다.
두 사람은 오는 9월 직장인 교육전문업체인 휴넷과 KG패스원을 통해 오픈 예정인 ‘창의력도 매니지먼트다’라는 주제의 직무교육 강의를 통해 대중과 만난다. 각각 예능 현장과 K팝 분야에서 20여년 이상 1인자로 군림해 온 김영희PD, 박근태 작곡가의 만남은 처음 이뤄진 것으로 방송가는 물론 교육업계에서도 큰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이들은 현대를 살아가는 이들이 가장 갖춰야 할 덕목으로 꼽히는 ‘창의력’을 주제로 웰메이드 강좌를 진행한다. 각 분야에서 20년 이상 롱런하며 최고의 자리를 지켜온 두 사람이 일상 속에서 창의력을 가지는 방법, 조직 내에서 어떻게 창의력을 구현시킬지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 나아가 자신의 인생을 창의적으로 만들어가는 기술 등을 들려준다.
주목할 점은 두 사람의 강의가 여러 사람에게서 듣는 기존의 ‘겉핥기식 강의’에서 벗어나 20여년 넘게 꾸준히 창의적인 관점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는 점이다. 하루가 멀다 하고 트렌드가 변화하는 방송계와 K팝 시장에서 최고로 군림해 온 이들은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 쉽고 재미있으면서도 통찰력있는 시선으로 창의력을 논한다. 창의력이 어느 순간 하늘에서 떨어지는 천재성과 같은 덕목이 아니라 꾸준함과 성실함 속에서 갈고 닦은 가운데 나온다는 점을 중심으로 ‘창의력도 매니지먼트다’라는 신개념을 선사한다.
이에 강의는 대학생, 직장인 등 창의력을 필요로 하는 어떤 사람이라도 자신의 영역에서 창의성을 구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게 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특히 각각의 업계에서 더욱 주목받고 있는 두 사람의 행보도 강의에 대한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김영희 PD는 1990년대 MBC ‘일요일 일요일 밤에’의 ‘몰래카메라’와 ‘양심냉장고’ MBC ‘느낌표’의 ‘눈을 떠요’와 ‘책을 읽읍시다’ 등을 통해 공익 예능 프로그램의 새로운 장을 연 데 이어 2011년에는 MBC ‘나는 가수다’로 다시 한번 대 한민국 예능계를 주름잡았다. 이후 중국으로 건너간 그는 ‘나는 가수다’와 ‘아빠 어디가’의 중국판을 대성공시키며 새로운 한류를 이끄는 주역이 됐다. 지난해 29년만에 MBC를 사직, 한국 방송의 미래를 중국 시장 진출에서 찾고 있다는 그는 문화계에서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거침없는 발걸음이 두드러진다.
작곡가 박근태는 20여년 넘게 한국 대중음악의 트렌드를 만들어 온 ‘트렌드 브레이커’다. 1992년 프로 작곡가로 데뷔해 현재까지 20년 넘게 제일선에서 활약했다. 특히 1997년 ‘폼생폼사’부터 현재까지 2013년 한 해를 제외하고는 모든 해에 톱100 순위에 자신의 곡을 올려놓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다수의 작곡가들이 몇 년간 반짝한 후 사라지거나 히트곡이 한번 나오면 자기복제를 통해 비슷한 곡을 양산하는 관행을 물리치기 어려운 현실에서 박근태는 발라드, 댄스, R&B, 힙합 등 거의 모든 장르를 아울러 히트곡을 배출, 가요계 롱런 신화를 써 왔다. 20여년의 시간 동안 그는 다작에 치중하기보다는 스스로를 끊임없이 변주해가는 노력 끝에 전 장르의 히트곡을 보유한 작곡가로 우뚝 섰다.
박근태와 작업한 가수는 이효리, 신화, 이선희, 신승훈, 백지영, 윤미래, 브라운아이드소울, 성시경, 샵, 룰라, 젝스키스, 쥬얼리, 에코, 아이유 등 많다. 1990년대 젝스키스의 ‘폼생폼사’부터 에코의 ‘행복한 나를’ 2000년대 신화의 ‘브랜드 뉴’ 브라운아이드소울의 ‘정말 사랑했을까’ 샵의 ‘내 입술 따뜻한 커피처럼’ 백지영의 ‘사랑안해’ 조피디&인순이의 ‘친구여’ 등을 거쳐 최근 아이유의 ‘하루끝’과 이선희의 ‘그중의 그대를 만나’까지 박근태는 20여년간 수많은 장르를 넘나들며 창의적인 행보를 계속해 온 대표 작곡가로 꼽힌다. 이처럼 ‘창의력의 대가’로 꼽히는 두 사람의 만남이 어떤 시너지를 낼지 강의 출시 전부터 업계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교육전문업체인 휴넷 KG패스원
예능계의 거장 김영희PD와 히트 작곡가 박근태 작곡가가 만났다.
두 사람은 오는 9월 직장인 교육전문업체인 휴넷과 KG패스원을 통해 오픈 예정인 ‘창의력도 매니지먼트다’라는 주제의 직무교육 강의를 통해 대중과 만난다. 각각 예능 현장과 K팝 분야에서 20여년 이상 1인자로 군림해 온 김영희PD, 박근태 작곡가의 만남은 처음 이뤄진 것으로 방송가는 물론 교육업계에서도 큰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이들은 현대를 살아가는 이들이 가장 갖춰야 할 덕목으로 꼽히는 ‘창의력’을 주제로 웰메이드 강좌를 진행한다. 각 분야에서 20년 이상 롱런하며 최고의 자리를 지켜온 두 사람이 일상 속에서 창의력을 가지는 방법, 조직 내에서 어떻게 창의력을 구현시킬지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 나아가 자신의 인생을 창의적으로 만들어가는 기술 등을 들려준다.
주목할 점은 두 사람의 강의가 여러 사람에게서 듣는 기존의 ‘겉핥기식 강의’에서 벗어나 20여년 넘게 꾸준히 창의적인 관점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는 점이다. 하루가 멀다 하고 트렌드가 변화하는 방송계와 K팝 시장에서 최고로 군림해 온 이들은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 쉽고 재미있으면서도 통찰력있는 시선으로 창의력을 논한다. 창의력이 어느 순간 하늘에서 떨어지는 천재성과 같은 덕목이 아니라 꾸준함과 성실함 속에서 갈고 닦은 가운데 나온다는 점을 중심으로 ‘창의력도 매니지먼트다’라는 신개념을 선사한다.
이에 강의는 대학생, 직장인 등 창의력을 필요로 하는 어떤 사람이라도 자신의 영역에서 창의성을 구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게 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특히 각각의 업계에서 더욱 주목받고 있는 두 사람의 행보도 강의에 대한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김영희 PD는 1990년대 MBC ‘일요일 일요일 밤에’의 ‘몰래카메라’와 ‘양심냉장고’ MBC ‘느낌표’의 ‘눈을 떠요’와 ‘책을 읽읍시다’ 등을 통해 공익 예능 프로그램의 새로운 장을 연 데 이어 2011년에는 MBC ‘나는 가수다’로 다시 한번 대 한민국 예능계를 주름잡았다. 이후 중국으로 건너간 그는 ‘나는 가수다’와 ‘아빠 어디가’의 중국판을 대성공시키며 새로운 한류를 이끄는 주역이 됐다. 지난해 29년만에 MBC를 사직, 한국 방송의 미래를 중국 시장 진출에서 찾고 있다는 그는 문화계에서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거침없는 발걸음이 두드러진다.
작곡가 박근태는 20여년 넘게 한국 대중음악의 트렌드를 만들어 온 ‘트렌드 브레이커’다. 1992년 프로 작곡가로 데뷔해 현재까지 20년 넘게 제일선에서 활약했다. 특히 1997년 ‘폼생폼사’부터 현재까지 2013년 한 해를 제외하고는 모든 해에 톱100 순위에 자신의 곡을 올려놓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다수의 작곡가들이 몇 년간 반짝한 후 사라지거나 히트곡이 한번 나오면 자기복제를 통해 비슷한 곡을 양산하는 관행을 물리치기 어려운 현실에서 박근태는 발라드, 댄스, R&B, 힙합 등 거의 모든 장르를 아울러 히트곡을 배출, 가요계 롱런 신화를 써 왔다. 20여년의 시간 동안 그는 다작에 치중하기보다는 스스로를 끊임없이 변주해가는 노력 끝에 전 장르의 히트곡을 보유한 작곡가로 우뚝 섰다.
박근태와 작업한 가수는 이효리, 신화, 이선희, 신승훈, 백지영, 윤미래, 브라운아이드소울, 성시경, 샵, 룰라, 젝스키스, 쥬얼리, 에코, 아이유 등 많다. 1990년대 젝스키스의 ‘폼생폼사’부터 에코의 ‘행복한 나를’ 2000년대 신화의 ‘브랜드 뉴’ 브라운아이드소울의 ‘정말 사랑했을까’ 샵의 ‘내 입술 따뜻한 커피처럼’ 백지영의 ‘사랑안해’ 조피디&인순이의 ‘친구여’ 등을 거쳐 최근 아이유의 ‘하루끝’과 이선희의 ‘그중의 그대를 만나’까지 박근태는 20여년간 수많은 장르를 넘나들며 창의적인 행보를 계속해 온 대표 작곡가로 꼽힌다. 이처럼 ‘창의력의 대가’로 꼽히는 두 사람의 만남이 어떤 시너지를 낼지 강의 출시 전부터 업계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교육전문업체인 휴넷 KG패스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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