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이은진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8월 16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이성경‘이올랐다.

#’복면가왕’ 꽃게의 정체는 바로 ‘이성경’…노래까지 완벽16일 방송된 MBC ‘일밤-복면가왕’에 등장한 꽃을 든 꽃게의 정체는 이성경이었다.

이날 이성경은 2라운드에서 ‘네가 가라 하와이’에 패해 정체를 공개했다. 아이돌 가수일거라 예상했던 패널들은 이성경의 얼굴을 확인하고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이성경은 “워낙 노래하는 걸 좋아해서 주위에서 ‘복면가왕’ 나가보라고 추천해서 나오게 됐다”며 “소풍나온 기분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이성경은 모델로 데뷔해 현재 MBC 주말드라마 ‘여왕의 꽃’에서 주연으로 열연 중이다.

TEN COMMENTS, 노래까지 잘할줄이야!

이은진 인턴기자 dms3573@
사진. MBC ‘복면가왕’ 방송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