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관리본부가 발표한 메르스 관련 정보
[텐아시아=장서윤 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6월 9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메르스가 올랐다.
# 용인 메르스 확진 환자 3명으로 늘어용인 메르스 확진 환자가 3명으로 늘었다.
9일 경기도 용인시는 중동호흡기증후군(MERS·메르스) 6번째 확진자이자 2번째 사망자인 A(71)씨의 사위 B(47)씨가 1차 검사에서 양성 반응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B씨는 아내와 함께 장인인 A씨를 간병해 온 것으로 전해졌다. 그동안 B씨는 자가격리 상태였으나 발열 등 메르스 증상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보건당국은 B씨를 포함해 가족들의 접촉자 등을 파악하고 있다.이에 앞서 전날 양성 반응을 보인 C(72)씨도 확진 판정을 받아 용인 지역에서는 모두 3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
장서윤 기자 ciel@
사진. 질병관리본부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