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강호
[텐아시아=정시우 기자]송강호가 관객들이 가장 믿고 보는 배우인 것으로 조사됐다.24일 멀티플렉스체인 CJ CGV의 CGV리서치센터가 발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 925명 중 28.4%가 가장 선호하는 배우로 송강호를 꼽았다.송강호는 믿고 보는 배우 외에도 연기 잘 하는 배우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천만 영화였던 ‘변호인’을 비롯해 ‘관상’, ‘설국열차’ 등을 연이어 히트시킨 송강호의 파워가 관객들의 마음을 움직인 것으로 보인다. 또한 올해 개봉을 앞둔 송강호 주연 영화 ‘사도’의 경우 응답인원 중 56.6%가 관람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한편 황정민(25.9%) 하정우(23.4%) 최민식(17%)이 송강호의 뒤를 이었고 강동원(12.9%)이 5위에 올랐다. 여자 배우로는 유일하게 하지원이 15위권 안에 이름을 올렸으며, 20대 젊은 배우 중에서는 김수현이 10위를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CGV 리서치센터 이승원 팀장은 “순위권내 있는 배우들의 면면을 보면 기본적으로 연기력이 모두 뛰어난 배우들”이라며 “대체로 배우에 대한 믿음이 곧 출연 영화에 대한 믿음으로 이어지고, 이것이 흥행으로 연결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설문 대상은 지난해 상ㆍ하반기 각각 2회 이상씩 CGV를 이용한 영화관객들이며 조사는 지난 1월23일~2월5일 실시됐다.
정시우 기자 siwoorain@
사진. 팽현준 pangpang@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