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런닝맨’ 서우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2월 22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서우가 올랐다.
#’런닝맨’ 서우, 5첩 꼬막요리로 최종우승22일 방송된 SBS’런닝맨’에서는 런닝맨과 게스트가 팀을으뤄 총 7명의 팀이 요리 대전을 벌이는 장면이 그려졌다.
이 날 전국과 태국, 홍콩을 다니며 요리 장인의 비법과 재료를 공수해 온 7팀이 100분의 요리시간을 갖고 대전을 시작했다.
서우는 다섯가지 꼬막요리를 선보여 다수의 팀에게 경계상대가 되었던 요리 경연대회 출신 페이를 누르고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서우는 심사를 받는 중 4인 꽃미남 셰프들에게 점수를 얻기 위해 “그 전에는 같이 사는 언니가 있었지만, 지금은 혼자산다”라고 말했고, 휴대폰 앞번호인 “010”을 읊어 웃음을 자아냈다.
글. 조슬기 인턴기자 kelly@tenasia.co.kr
사진. SBS ‘런닝맨’ 방송화면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