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준근, 알맹 이해용, 비투비, 슈퍼주니어M 헨리(왼쪽위부터 시계방향)

2015년 새해가 스타들의 잇따른 선행 소식으로 훈훈하다.

개그맨 송준근의 선행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묻지마’ 폭행범을 잡은 그룹 알맹의 이해용, 지하철역에서 과자를 할머니에게 상품권을 선물한 슈퍼주니어M 헨리, 소방대원들에게 소방장갑을 전달한 비투비 등의 선행이 눈길을 끈다.최근 인터넷에서는 송준근의 선행은 1분 55분량의 영상으로 인터넷에 공개돼 네티즌의 관심을 모았따. 송준근은”췌장암 말기 아버지를 위해 잊지 못할 마지막 결혼기념일을 만들고 싶다”는 한 학생의 사연을 듣고 아버지의 마지막 결혼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며 선행을 베풀었다.

이날 송준근은 쌍둥이 개그맨인 이상민, 이상호와 함께 해당 학생의 아버지에게 가족사진을 찍을 디지털 카메라를 선물했다. 그는 또한 아버지에게 전하는 가족들의 영상 메시지를 전했다. 하지만 송준근이 선행을 베푼 학생의 아버지는 일주일 뒤 세상을 떠난 것으로 알려져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지난 14일 방송된 SBS ‘한밤의 TV연예’에서는 8일 서울 관악구 신림 인근에서 할머니를 무자비로 폭행한 ‘묻지마’ 폭행범을 잡은 알맹 이해용의 이야기가 전해져 시청자들의 시선을 모았다. 특히 이해용의 이러한 선행 첫 신고는 중학교 때 성추행범을, 한 달전에는 버스 기사를 위협하는 사람을 신고해 목격자 증언까지 한 것으로 밝혀져 더욱더 눈길을 끌었다.이에 서울관악경찰서(서장 서종보)는 이해용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관악경찰서에 따르면, 이해용은 8일 오전 9시 10분께 서울 관악구 신림동 신림역 주변 횡단보도에서 폭행 등 전과 4범인 채권 추심업자 A씨가 평소 폐지를 주워 생활하는 81세 할머니를 이유없이 주먹으로 때리고 허리를 발로 차서 넘어뜨리는 이른바 ‘묻지마 폭행’을 하는 장면을 목격하고 신고했다. 이에 신고를 접수 받은 경찰은 A씨를 현행범으로 체포했다.

이해용은 감사장을 받은 뒤 “할머니가 폭행당하는 것을 보고만 있을 수 없었다, 힘없는 할머니에게 큰 일이 벌어 질 것 같아서 즉시 폭행을 제지하였고 112신고를 하였는데 다행히 경찰관이 빨리 도착하여 범인을 검거 할 수 있었다”며 당연히 시민으로서 할 일을 했다고 겸손한 소감을 밝혔다.

앞서 5일 KBS1 뉴스에서는 단순 기부를 넘어 사회문제에 공감하고 적극적으로 그 해결을 돕는 이들의 남다른 기부문화에 대해 소개하며 그룹 비투비의 기부 사례를 조명했다.비투비는 최근 온라인을 통해 우연히 소방대원들의 노후 장비 사용 등 열악한 처우에 대한 소식을 접하게 되면서 이를 돕기 위해 40여 켤레의 소방장갑을 구입, 소방방재청을 통해 기부한 바 있다.이 소방장갑은 곧 전남소방본부로 전달됐고, 지난 12월 19일 전남소방본부 트위터를 통해 대원들이 인증사진이 공개하며 비투비의 조용한 기부활동이 공개돼 화제를 낳은 바 있다.

뉴스 인터뷰에서 비투비는 “기본적인 물품부터 굉장히 부족한 것 같았다. 장갑 같은 경우 저희가 십시일반 모아서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았다”며 소박하지만 진심어린 속마음을 전했다. 이들은 연습생 생활부터 실천적인 봉사를 소리없이 꾸준하게 진행해 왔던 터라 이같은 비투비의 따뜻한 선행은 네티즌과 팬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슈퍼주니어M 헨리도 선행으로 연초 화제가 됐다. 지난 2일 방송된 KBS1 ‘뉴스광장’ 속 ‘인터넷 광장’ 코너에는 한 누리꾼이 자신의 SNS에 게재한 헨리의 선행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에는 헨리가 삼성역에서 막대 과자를 파는 할머니에게 상품권을 건네는 모습이 담겼다.누리꾼에 따르면 헨리는 지난 12월 31일 오후 서울 삼성역에서 막대 과자를 파는 할머니에게 상품권 사용처를 알려주며 절대 버리지 말고 꼭 쓰라고 신신당부하며 떠났다.

스타들의 선행 소식을 들은 네티즌은 “비스트 정말 내면까지 멋있다”, “헨리 본받을 점이 많네”, “송준근 선행 화제길래 궁금해서 봤는데 감동이다”, “이해용 겸손해서 더 멋지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글. 최보란 orchid85a@tenasia.co.kr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송준근 선행 동영상, 알맹 뮤직비디오, KBS1 방송화면 캡처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