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생 OST 커버

케이블TV tvN 드라마‘미생'(극본 정윤정, 연출 김원석)의 OST에 ‘슈퍼스타K6’의 우승자 곽진언의 활약이 더해졌다.

tvN 드라마 ‘미생’(극본 정윤정, 연출 김원석)의 공식 OST 음반이 발매된 지난 24일 이후 곽진언의 신곡이자 ‘미생’의 OST인 ‘응원’이 뜨거운 반응을 불러오고 있는 것.‘완생을 꿈꾸는 미생을 위한 슈퍼스타K6 우승자 곽진언의 응원’이라는 의미가 담긴 ‘응원’은 곽진언이 직접 작사, 작곡해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중후한 보컬과 특유의 감성이 듬뿍 담긴 ‘응원’은 차분한 피아노 반주와 조화를 이루는 곽진언의 목소리가 큰 강점이다. 특히 작사와 작곡은 물론 편곡과 믹싱, 마스터링 등에 공을 들인 곡인 만큼 팬들의 뜨거운 반응은 어쩌면 당연한 것이라는 업계의 반응.

한편, ‘미생’ OST 음반은 드라마의 흥행과 더불어 예약분이 모두 동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특히 미공개사진, 웹툰포스터, 명대사, 오차장(이성민)의 스스로에게 쓴 편지와 사직서 등이 수록된 스페셜 포토북이 알려지면서 크리스마스와 연말 선물로 각광받고 있다.

‘미생’ OST에는 ‘응원’ 외에도 장그래 역의 임시완이 직적 작사, 작곡, 가창을 한‘그래도… 그래서…’와 이승열의 ‘날아’, 볼빨간사춘기의 ‘가리워진 길'(밴드버전), 한희정의 ‘내일’ 등이 수록됐다.

글. 장서윤 ciel@tenasia.co.kr
사진. 빨간약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