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2014년 11월 24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박효신이 올랐다.

# 음원강자 박효신, ‘해피 투게더’로 귀환

가수 박효신의 새 싱글 ‘해피 투게더(HAPPY TOGETHER)’가 공개된다.박효신은 24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싱글 ‘해피 투게더’의 음원과 함께 뮤직비디오를 전격 공개한다.

‘해피 투게더’는 그의 정규 7집 앨범의 연작 중 ‘야생화’에 이은 두 번째 곡으로 소박한 일상 속에 하루하루 살아가는 우리 모두에게 따뜻한 위로를 건네는 내용으로 숨가뿐 일상 속에서 잠시 숨을 고를 기회가 있을 때 어린시절부터 흘러온 시간을 떠올리며 스스로 질문할 때 가장 잘 버텨준 현재의 내 모습이라고 위로하며 스스로를 칭찬해주고 응원하는 내용의 힐링 곡이다.

특히, 아름다운 기타 선율로 시작하는 ‘해피 투게더’는 담담하게 말하듯 노래하는 박효신의 보컬과 마지막 가삿말인 “내가 찾던 세상”은 스스로를 다독이듯 듣는 이들에게 위로와 함께 마음의 안식처를 선사할 것이다.또한 이번 곡에는 박효신의 10년지기 친구인 린이 코러스 작업에 함께해 녹음시 행복했던 감성이 그대로 음악에 녹아있으며, 그녀의 목소리가 더해져 곡의 신비로운 느낌을 더하고 있다. 박효신이 직접 쓴 서정적인 가사와 더불어 ‘야생화’ 때와 마찬가지로 그룹 긱스의 천재 뮤지션 정재일이 공동 작곡과 프로듀싱에 참여, 또 하나의 명곡의 탄생에 기대감을 불러 모으고 있다.

박효신은 신곡 타이틀과 동일한 타이틀인 ‘박효신 15주년 기념 라이브 투어 해피 투게더’를 오는 12월 12일부터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전국에서 개최한다.

TEN COMMENTS, 누나들에게 ‘효신아~!’를 연발케했던 박효신의 새 곡이 어떤 반향을 불러올까요?

글. 장서윤 ciel@tenasia.co.kr
사진제공.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