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석
배우 이종석의 중국 인기가 심상치 않다.SBS 월화드라마 ‘닥터이방인’에서 다양한 연기 스펙트럼으로 호평 받고 있는 이종석이 출연작 KBS2 ‘학교2013’, SBS ‘너의 목소리가 들려’, ‘닥터이방인’ 등 세 작품을 중화권에서도 연달아 흥행시키고 있다.특히 이종석은 ‘닥터이방인’ 방영 전부터 헝가리 로케이션 촬영 현장을 중국판 트위터 시나 웨이보에 실시간 생중계 시켰고 방영 이후 중국 유명 동영상 사이트 유쿠(YOUKU)와 토도우(Tudou)에서 총 다운로드 수 약 1억 5천만 뷰를 기록하는 인기를 보였다.
또한 이종석의 전작 ‘너의 목소리가 들려’가 현재 유쿠 누적 다운로드 3억 5천만 뷰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구가한데 이어 방송 중인 ‘닥터이방인’이 1억 5천만에 달하는 수치를 기록하고 있어 ‘닥터이방인’ 종영 이후 약 6억 뷰의 사나이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더불어 이종석의 전 작품 검색 및 다운로드 수도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유쿠에서 ‘닥터이방인’이 평점 9.7, ‘너의 목소리가 들려’가 평점 8.9를 받는 등 높은 작품 평점을 받고 있으며 이종석의 연기 또한 높이 평가 되고 있다.지난 달 ‘닥터이방인’ 촬영현장에 한중(韓中) 팬 연합 서포트를 받으며 체감 인기를 입증한 이종석은 지난 9일 중국 팬들과의 소통을 위해 시작한 중국판 트위터 웨이보에서 개설 약 3개월 만에 중화권 팔로워 100만을 돌파하는 저력을 보여주었다. 중국 최대 포털 사이트 바이두 이종석 바는 월간 방문자수 약 600만 명, 누적 글 약 280만 건을 기록하고 있는 등 중화권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중국 관계자들은 이러한 열풍의 이유에 대해 이종석이 ‘너의 목소리가 들려’의 초능력 소년 수하부터 ‘닥터이방인’ 천재의사 박훈까지 연타석 흥행을 이끈 것과 더불어 훈훈한 외모에 연기력까지 갖춘 매력적인 배우기 때문이라 분석하고 있다.
이종석은 중국 현지 드라마 제의는 물론 광고, 영화, 예능 등 다방면의 러브콜을 받고 있으며 오는 7월 초 ‘닥터이방인’을 마칠 이종석 모시기에 중화권 전역이 뜨거운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는 관계자의 전언이다.
이종석이 출연 중인 ‘닥터 이방인’은 매주 월, 화 오후 10시에 방송 된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 이종석 웨이보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