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세월호 침몰 사고에 대해 방송한다.오는 26일 방송되는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지난 16일 발생한 여객선 세월호 침몰 사고에 대해 ‘희망은 왜 가라앉았나?’라는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이날 방송에서는 세월호 침몰 사고가 예견된 인재였음에 초첨을 맞출 예정이다. 세월호는 지난 2012년 일본에서 도입 후 선체를 개조했으며 선박검사기관으로부터 안정성에 이상이 없단 결과를 받고 구조 변경을 승인받았다. 하지만 급선회하며 선적된 화물이 한 쪽으로 쏟아져내려 구조 변경으로 인한 복원성 상실의 문제 뿐 아니라 허술한 화물 결박의 문제까지 드러났다. 특히 충격적인 것은 이런 문제가 이미 세월호 선원들 사이에서는 공공연하게 인지된 사실이었다는 것이다. 이에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한 통의 제보 전화를 받고 제보자를 만났다. 제보자와 함께 전직 세월호 항해사는 세월호의 운영선사 청해진의 비리를 폭로하며 감춰진 진실을 알릴 예정이다.
제작진은 “세월호 침몰의 원인과 운영선사 청해진의 책임, 그리고 정부의 재난대응 시스템을 집중 취재해 그 뒤에 가려진 불편한 진실을 파헤쳐 보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것이 알고싶다’는 26일 오후 11시 15분에 방송된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SBS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와우, 비투비의 봄날 5월 구매 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