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003490) - 2Q 영업이익 예상치 상회, 긍정적 기대 상승...대우증권
- 투자의견 : 매수
- 목표주가 : 24,000원 (유지)
동사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4,000원을 유지한다. 현주가대비 상승여력은 26.3%이다. 수익예상 상향조정에도 불구하고 목표주가를 유지하는 이유는 7월 인천공항 여객 및 화물실적이 당초 기대에 미달한 사실을 감안한 보수적인 접근이다
● 동사의 투자포인트는 크게 세 가지이다.
첫째, 경기회복에 따른 여객 및 화물수요 개선 모멘텀이다.
여객부문은 내수침체에도 불구하고 구조적인 여행수요 증가로 양호한 추이를 보여왔다. 향후 내수회복이 가시화되며 레벨업이 기대된다. 화물수요는 IT수출 경기가 점차 살아날 것으로 보여, 4분기 전후로 지표의 (+) 반전 모멘텀이 예상된다.
둘째, Valuation 지표가 양호하다.
수정 EV/EBITDAR지표가 역사적으로 가장 낮은 수준이며 PBR 0.4배(수정 PBR 0.6배)로 저평가 되어있다. I/B/E/S 수익예상 기준 PER 5.8배로 아시아주요 12개 항공사 가운데 가장 낮은 수준이다. 최근 외국인의 꾸준한 매수는 저평가 인식과 맥이 닿아 있다고 판단된다.
셋째, 주가상승의 걸림돌이었던 비경상적 주가할인요소가 축소될 가능성이다.
8/11일 IR자리에서 CFO가 밝혔지만 장차 유가 헤지, 차입금 관리, 비행기 투자계획, 주주배려 정책 등에 있어서 체계적인 방향으로 변화할 것이라는 의사를 밝혔다. 아직, 만족할만한 수준은 아니지만 최악의 상황은 통과하고 있다고 판단된다.
** 본 한경브리핑 서비스는 거래목적으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또한, 정보의 오류 및 내용에 대해 당사는 어떠한 책임도 없으며, 단순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