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사곡3' 지영산./사진제공=TV조선
'결사곡3' 지영산./사진제공=TV조선
성훈, 이태곤, 김보연이 빠지고 새로 투입된 강신효, 이혜숙, 지영산이 시즌3에 합류한 소감을 밝혔다.

24일 오후 TV조선 '결혼작사 이혼작곡 시즌3'(이하 '결사곡3')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결사곡3'는 잘나가는 30대, 40대, 50대 매력적인 세 명의 여주인공에게 닥친 상상도 못 했던 불행에 관한 이야기, 진실한 사랑을 찾는 부부들의 불협화음을 다룬 작품.
'결사곡3' 강신효./사진제공=TV조선
'결사곡3' 강신효./사진제공=TV조선
강신효는 부혜령과 이혼 후 순산할 송원과 결혼을 기대하는 판사현을 연기한다. 강신효는 "부담감이 있었던 건 사실이다. 촬영 들어가기 전에 많은 조언도 해주셨고, 상대 배우들이 잘 챙겨줘서 부담감이 좋은 자극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혜숙은 남편인 신기림(노주현 분)의 석연치 않은 죽음을 겪고 나서 새 아들 신유신(지영산 분)과 묘한 관계를 이루며 아미와 대치하는 김동미로 분한다. 이혜숙은 "김보연 배우가 했던 캐릭터를 중간에 합류해야 하는 전화를 받았을 때 생각도 많았고, 두려움도 있었다. 대본을 보면서 임성한 작가의 힘이 있구나 생각했고, 제 나름대로 색깔을 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결사곡3' 이혜숙./사진제공=TV조선
'결사곡3' 이혜숙./사진제공=TV조선
지영산은 완벽한 남편이자 아빠였지만 아미와의 불륜이 들킨 후 완벽한 아내였던 사피영과 이혼, 아미(송지인 분)와 김동미(이혜숙 분)의 사이에서 골치가 아픈 신유신 역을 맡았다. 지영산은 "시즌이 시작되고 있는 가운데 배우가 바꼈으면 힘든 부분이 있엇을 텐데 새로운 시즌이 들어가는 상황에서 같이 스타트를 한다는 것에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했다. 그러나 시간이 가면 갈수록 어깨에 짐들이 늘어나더라. 초반에 많이 헤맨것도 사실"이라며 "감독님이 너가 신유신이니 자신감을 가지라고, 믿는다고 이야기해 줘서 부담감을 덜어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오디션을 거쳐서 신유신으로 인사를 드릴 수 있게 됐다"며 "매주 임성한 작가님이 미션을 줬다. 그걸 풀어내는 과정에서 시즌3를 그리고자 했던 신유신의 모습을 보신 게 아닐까 싶다"고 덧붙였다.

'결사곡3'는 오는 2월 26일 오후 9시 첫 방송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