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일편단심 민들레야' 무대 영상 1100만뷰…히어로=트로트의 정석
가수 임영웅이 '미스터트롯'에서 선보인 '일편단심 민들레야' 무대 영상이 1100만뷰를 돌파했다.

지난해 1월 30일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에 게시된 '미스터트롯 1:1데스매치 임영웅 일편단심 민들레야'라는 제목의 영상은 11일 조회수 1100만 회를 넘겼다. '좋아요' 역시 11만 개 이상을 받았고, 댓글은 1만3000개 이상 달렸다.

이 영상은 지난해 1월 30일 방송된 TV조선 '미스터트롯'의 본선 2라운드 '1대 1 데스매스'에서 임영웅이 선보인 무대다. 이날 류지광은 임영웅을 지목하며 "지더라도 강자에게 명예롭게 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나 그대에게 모두 드리리'를 선보인 류지광에 대항해 임영웅은 '일편단심 민들레야'를 불렀다. 그는 섬세하고 구성킨 보컬을 뽐내며 정통 트로트의 진수를 선보였다. 임영웅의 이 무대는 마스터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날 방송은 전체 시청률 25.7%(닐슨코리아 유료방송가구 전국 기준), 2049 시청률은 7.6%, 순간 최고 시청률은 26.3%(닐슨코리아 유료방송가구 수도권 기준)를 기록했다.

임영웅은 지난 8일 데뷔 5주년을 맞았다. 임영웅은 뛰어난 노래 실력과 훈훈한 외모뿐만 아니라 올바른 인성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음악 방송과 공연 무대뿐만 아니라 현재 TV조선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 등 방송 활동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그는 방송뿐만 아니라 유튜브 등 SNS를 통해 팬클럽 영웅시대와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은 현재 120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600개에 육박하는 영상이 올라와 있으며, 누적 조회수 9억6000만뷰를 돌파했다. 공식 유튜브 채널 내 독립된 채널인 '임영웅Shorts' 역시 독자적인 구독자 16만6000명 이상을 갖고 있다. '임영웅Shorts'에는 임영웅의 촬영 비하인드나 연습 모습, 무대 직후 등 소소한 모습이 1분 내외의 영상으로 공개되며, 보는 이들에게 깨알 재미를 선사한다.

임영웅은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진행된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에서 1위를 차지했다.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3,573,513 미디어지수 3,409,131 소통지수 3,236,515 커뮤니티지수 3,186,1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405,284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2,356,573과 비교하면 8.49% 상승했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