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지민이 전한 겸손한 감사 인사에 감동한 팬들이 기부 선행으로 화답하며 모범적 팬덤 문화 형성에 앞장서고 있다.

지민의 팬베이스 'JiminUnited'는 지난 22일 'We Love You Jimin/Our humble King'이라는 문구와 팔레스타인 어린이 구호 기금'(Palestine Children's Relief Fund:PCRF)에 지민의 이름으로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JiminUnited'는 계속되는 분쟁으로 중동지역 어린이들이 직면해 있는 의료 및 인도주의적 위기에 대한 도움을 줌으로써, '퍼미션 투 댄스' 빌보드 '핫 100' 1위에 큰절로 감사를 전한 지민의 겸손한 인사와 수고에 화답한 것이다.

지민은 '퍼미션 투 댄스'의 빌보드 '핫 100' 차트 1위 후 온 마음을 담아 자신을 낮추고 큰절로 감사를 전해 국내외 수많은 언론 매체의 헤드라인을 장식하며 'Humble King'(겸손의 왕)으로 큰 화제를 모았다.
방탄소년단 지민, 큰절 사진이 쏘아올린 선한 영향력…팬들이 가만히 있을 것 같아?
학습 콘텐츠를 개발하고 전파하는 에듀 테크 기업 하이브 에듀(HYBE EDU)는 지난 23일 지민의 큰절 사진과 함께 영어와 일본어로 절(큰절)의 의미를 소개하는 등 지민은 한국 문화 알리기에 발판을 마련하기도 했다.

'JiminUnited' 뿐만 아니라 'JIMINDATA', 'PJM ANGELS PH' 등 지민의 여러 팬베이스들은 팔레스타인과 미얀마, 예멘 등의 분쟁 지역에서 고통받고 있는 어린이들을 위해 꾸준한 선행을 펼쳐왔다.
방탄소년단 지민, 큰절 사진이 쏘아올린 선한 영향력…팬들이 가만히 있을 것 같아?
또한 팬데믹 장기화로 인해 어렵게 생계를 이어가고 있는 지구촌 곳곳의 소외계층과 코로나19 최전방에서 힘쓰고 있는 의료인들을 위한 선행 등으로 지민을 향한 각별한 사랑과 뜨거운 응원을 표현해 귀감이 되고 있다.

지민은 글로벌 팝스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막강한 팬덤을 보유한 'K팝 대표 얼굴'로서 천재적인 무대와 대중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노래뿐만 아니라 몸소 실천하는 기부 활동과 한결같은 진심, 겸손한 언행 등으로 전 세계에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노규민 텐아시아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