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이은진 기자]
사진=MBC ‘역적’ 방송화면
사진=MBC ‘역적’ 방송화면
‘역적’ 궁 안에 모두 모였다.

MBC 월화특별기획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이하 ‘역적’)(극본 황진영 연출 김진만, 진창규)은 지난 4일 20회에서 작품의 주요 캐릭터를 모두 궁 안으로 집결시키며 큰 파장을 예고했다.

이들의 인연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더욱 기구하다. 길현(심희섭)은 생이별했다 다시 만난 동생에게 안부를 물을 새도 없이 폭군 연산(김지석)에게 제 손으로 동생 길동(윤균상)을 바쳤다. 아모개(김상중)에게 아버지를 잃은 정학(박은석)은 아모개의 형제, 홍가 일당들을 모조리 잡아들였다.

더욱이 길동과 길현이 형제라는 것은 아무도 모르는 상황. 연산(김지석)이 자신이 가장 아끼던 충신 길현이 백성을 훔친 도적 길동의 형이라는 것을 알게 되면 어떤 반응을 보일지 궁금증하다. 게다가 녹수(이하늬)가 궁 밖에서 마음을 주고 온 사내가 길동임을 알게 된다면 그 분노는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수학 역시 길동이 아모개의 아들임을 알고 있지만 길현이 길동의 형인 것은 모르는 상황. 함께 공부하며 마음을 나눈 친구 길현이 길동과 형제임을, 아버지를 죽인 원수의 아들임을 알게 됐을 때의 파장은 어떠할까? 길동 역시 자신의 형제들을 잡아넣은 사람이 어머니를 죽인 원수의 아들임을 추호도 모르고 있어 이들의 앞날에 더욱 궁금증이 쏠린다.

또, 길현, 길동 형제와 함께 어리니도 궁 안에 있다. 옥란(정다빈)과 상화(이수민) 중 한 명이 어리니인 상황. 삼남매의 재회가 어떻게 그려질지도 주요 관전 포인트다.

이토록 얽히고설킨 운명을 켜켜이 쌓아올린 황진영 작가의 필력이 놀랍다는 반응이다. 20회 동안 차곡차곡 다져온 복잡한 운명의 실타래를 황 작가가 어떻게 풀어낼지 관심이 쏠린다.

배우들의 호연도 기대를 키운다. 길동 역의 윤균상은 187㎝의 장신을 이용해 힘 있는 액션을 선보일 뿐만 아니라 호소력 있는 연기로 길동의 기구한 서사까지 그려내는 중이다.

비극이 예견된 길동의 앞날을 배우 윤균상이 어떤 굴곡으로 표현해낼지도 기대되는 부분이다. 유약했던 세자 시절을 지나 희대의 폭군으로 거듭나는 연산을 세밀하게 연기해낸 배우 김지석은 폭정의 정점으로 꼽히는 갑자사화를 앞두고 있다.

또 한번의 전환점을 돌며 큰 파장을 예고한 ‘역적’은 매주 월, 화요일 오후 10시 MBC에서 방송된다.

이은진 기자 dms357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