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Joy '썰바이벌', 30일 방송
양세형, 게스트로 출연
"유병재보다 낯가림 심해"
/사진=KBS Joy '썰바이벌' 방송화면
/사진=KBS Joy '썰바이벌' 방송화면
개그맨 양세형이 극심한 낯가림을 고백했다. KBS Joy '썰바이벌'에서다.

지난달 30일 방송된 '썰바이벌'에는 양세형이 출연해 솔직한 입담을 전했다.

이날 방송은 '누구냐 넌!'을 주제로 펼쳐졌다. 박나래는 자신을 다섯 글자로 표현한다면 어떤 사람이라고 생각하냐고 물었다. 이에 양세형은 "작가님이랑 통화할 때 갑자기 떠오른 게 노스트레스였다"고 알렸다.

그러자 황보라는 "스트레스를 되게 많이 받을 것 같다. 거짓말을 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양세형은 "삶이 힘드냐. 왜 이렇게 부정적이냐"고 반박했다.

양세형이 MC들을 다섯 글자로 정의하면 어떨까. 그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방송이 되는 걸로 하겠다. 박나래는 '언제나 환영'이고, 김지민은 '교양 있는 척'이다"라고 답했다. 이 말을 들은 김지민은 큐카드를 집어던지며 분노했다. 박나래는 격하게 공감하며 "나 하반기에 잘 풀리냐"고 물었고, 양세형은 "안 풀린다. 내년은 되어야 할 것"이라고 알려 웃음을 자아냈다.

박나래는 "개인적으로 연락해서 바쁜 양세형을 불렀는데 요물이 온 것 같다"고 털어놓았다.

양세형은 출연하게 된 계기에 관해 "모든 개그맨의 고민일 것이다. 여러 프로그램에 나가다 보면 에피소드가 없다. 그래서 여기는 썰을 푸는 곳이니까 에피소드를 만들기 위해 참가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사진='썰바이벌' 방송화면
/사진='썰바이벌' 방송화면
이후 본격적인 썰 풀이가 시작됐고,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가 공개됐다. 그중 '악연'이라는 키워드가 시선을 사로잡았다. 양세형은 악연이 있냐는 물음에 "나는 없다. 악연이 그 사람을 만났을 때 안 좋은 일이 생겨야 한다. '관상은 과학'이라고 만나서 이야기를 몇 마디 나누다 보면 대충 그 사람이 어떤 느낌인지 안다. 철저히 안 맞는 사람이면 안 본다"고 전했다.

황보라는 "양세형이 정말 똑똑하고 영리하다. 보통 사람이 아니더라. 만약에 내가 남자친구가 없었다면 괜찮은 것 같다"고 고백했다. 이에 양세형은 "내가 거절한다. 죄송하다"며 단칼에 잘랐다. 그러자 황보라는 쿠션을 발로 차며 화를 참지 못했다.

평소 낯을 많이 가린다는 양세형은 "유병재보다 심하다"고 알렸다. 그는 "유병재랑 생활하면서 들은 게 '형은 나보다 낯가림을 더 가린다'고 하더라"라고 이야기했다. 황보라는 "그럼 가식적으로 방송하지 마라. 낯 가리는 방송을 해라"라고 지적했다. 이에 양세형은 당황한 기색이 드러내며 "멍든 거 아니냐. 사람이 한 방에 들어간다"고 말했다. 이어 "마음에 드는 이성 앞에서는 재미없는 스타일"이라고 털어놓았다.

한편 이날 방송은 남편을 '정자은행' 취급하며 계획적으로 접근하고 이혼까지 한 사연이 레전드썰로 선정됐다.

박창기 텐아시아 기자 spe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