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 Joy '물어보살' 방송 화면.
사진=KBS Joy '물어보살' 방송 화면.
방송인 이수근이 아내 박지연의 중고거래 피해 일화를 밝혔다.

지난 9일 방송된 KBS Joy 예능 ‘무엇이든 물어보살’에는 중고거래로 40만 원 사기 피해를 당한 초등학생 의뢰인이 등장했다.

현재 13살인 의뢰인은 휴대폰이 망가져 중고거래로 알아보기 시작했고, 평균 70만 원 정도로 거래되던 기종이 40만 원에 올라온 것을 봤다고 밝혔다. 판매자가 신분증까지 인증하자 의심하지 않았는데 돌연 판매자가 탈퇴했고, 이후 같은 상품을 다시 올리자 인증 사진 때문에 계정 탈퇴 처리가 됐다고 주장했다고.

이에 의뢰인은 판매자를 믿고 40만 원을 송금했고, 판매자는 근처에 편의점이 없다며 편의점까지 가는데 택시비가 18만 원 나왔으니 택시비에 택배비까지 보내라고 했다고 말했다. 의뢰인이 응하지 않자 판매자는 물건을 보내주지 않고 계정 탈퇴의 책임을 의뢰인에게 돌리며 의뢰인의 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까지 요구했다고 해 이수근과 서장훈을 경악케 했다.

이를 듣고 있던 이수근은 “사람이 한 번 꽂히면 의심을 못할 때가 있다”며 “우리 아내도 당한 적 있다”고 고백했다.

이어 이수근은 “마산에 있는 대리점에서 휴대전화를 고속버스로 보냈다고 했다. 아내가 휴대전화를 받으러 동서울버스터미널에 간다고 해서 ‘가지 마라. 사기 당한 거다’라고 했는데 아내는 아니라고 성질을 내면서 갔다. 5시간 만에 돌아왔는데 우울한 목소리로 ‘안 왔어’라고 하더라”며 “아내가 그 이후로 억울해서 밥을 안 먹더라”며 웃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