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느라기' 격동의 신혼 2개월
박하선·권율 좌충우돌 결혼생활

'며느라기' 이번엔 명절 증후군 예고
/사진=카카오TV '며느라기'
/사진=카카오TV '며느라기'


'며느라기'가 롤러코스터급 신혼기로 공감대를 자아내고 있다.

카카오TV 오리지널 '며느라기'에서 갓 결혼한 민사린(박하선 분)과 무구영(권율 분)은 일상 속에서의 사소한 다툼과 시월드에서의 다양한 해프닝을 겪으며 때로는 서로 의지하고, 때로는 오해하기도 하며 파란만장 신혼생활을 펼쳐내고 있다. 행복한 결혼식을 치렀던 1화로부터 겨우 2개월만에 달콤 로맨틱한 데이트부터, 사소한 집안일로 시작된 부부 싸움은 물론, 시어머니 첫 생신, 시할아버지 제사 등 시월드 속 에피소드까지, 다사다난한 민사린과 무구영의 희로애락이 고스란히 그려져 격한 공감을 자아내고 있다.

특히 오는 16일에는 지난주 추석 명절을 계기로 다시금 갈등을 빚은 민사린과 무구영의 명절 이후 에피소드가 공개될 예정으로, 시청자들의 기대가 한껏 높아지고 있는 상황. 천국과 지옥을 넘나들며 숨가쁘게 펼쳐진 민사린과 무구영 부부의 좌충우돌 신혼생활을 뒤돌아본다.

#희(喜): 결혼 골인한 민사린X무구영, 본격 행복 시작?!

민사린과 무구영의 결혼식에서는 흔들림 없는 사랑을 바탕으로 결혼에 골인한 두 사람의 기쁨을 엿볼 수 있었다. 예식 중 서로를 바라보는 이들의 다정한 표정만으로도 둘의 애정이 전해져 와, 행복이 가득한 결혼생활을 예상케 한 터. "며느라기를 받으시겠습니까?"라는 알쏭달쏭한 주례사가 민사린에게 잠시 당황을 안겨주기도 했지만, 두 사람은 앞으로 다가올 여러 시월드 에피소드와 어려움을 눈치채지 못한 채, 결혼식에서만큼은 그 누구보다 행복한 커플로 보는 이들에게 부러움을 안겨줬다.
/사진=카카오TV '며느라기'
/사진=카카오TV '며느라기'
#로(怒): 설거지 하나에 부부싸움까지? 신혼 일상 속 분노 폭발

결혼 후 한 집에 살게 된 민사린과 무구영은 연애시절 미처 예상치 못했던 사건들로 갈등을 겪게 된다. 특히 이들이 크게 부부싸움을 벌이게 된 계기가 있었으니, 다름 아닌 설거지. 야근을 하는 민사린을 기다리다 홀로 저녁 식사를 한 무구영이 고된 하루 끝에 설거지를 잊고 깜빡 잠이 들어 버려, 집에 돌아온 민사린이 잔뜩 화를 냈던 것. 잠시 설거지를 잊었던 무구영도 갑작스레 분노를 표출하는 민사린을 보고 당황스러워하며, 두 사람의 분위기는 금방이라도 폭발할 듯 일촉즉발로 치달았다. 결국 무구영이 장모님을 찾아가 가게 일을 돕는 모습이 민사린에게 감동을 주며 부부싸움이 일단락됐지만, 평범한 일상 속에서도 작은 불씨 하나로 시작되는 부부 싸움은 많은 이들의 공감을 자아낼 만큼 현실적이었다.
/사진=카카오TV '며느라기'
/사진=카카오TV '며느라기'
#애(哀): 사소한 일로도 서러운 시월드! 시댁 행사마다 민사린 설움X무구영 난감

민사린과 무구영은 끊임없는 시댁 행사 속에서도 다양한 애환을 겪게 된다. 특히 지난주 공개된 8화에서는 결혼 후 첫 추석 명절을 맞아 민사린이 하루종일 차례 준비로 바쁜 가운데, 이를 도우려는 무구영을 시어머니가 부엌에서 내보내 버렸다. 아내와 마찬가지로 결혼 후 명절을 처음 겪는 초보 남편 무구영은 고된 집안일을 마친 민사린의 어깨를 주물러 주고 기분을 살피는 등 아내에 대한 사랑을 숨기지 않으면서도, 어머니에 대한 효심 때문에 적극적으로 아내를 돕지 못해 난감해했다. 명절 집안일을 마치고 침대에 드러누운 채 화를 삭이고 있는 민사린과, 그런 민사린을 달래려는 무구영의 표정에서는 시월드 속 며느리의 설움과 처음 겪는 상황 속에서 아내를 챙기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초보 남편의 노력이 고스란히 드러나고 있다.
/사진=카카오TV '며느라기'
/사진=카카오TV '며느라기'
#락(樂): 민사린X무구영 금슬은 '찐', 즐거운 둘만의 데이트 속 변함 없는 애정 실감

사소한 일상 속 오해와 시월드 해프닝들로 갈등을 겪는 민사린과 무구영은, 때로는 변치 않은 사랑을 보여주며 부부 금슬이 '찐'임을 실감케 하고 있다. 특히 민사린의 생일을 앞두고는 무구영이 야심차게 1박 2일 간의 데이트 코스를 준비, 야외와 호캉스를 오가며 민사린에게 특급 감동을 선사했다. 민사린과 무구영은 둘만의 데이트에서는 시월드는 잠시 잊고 서로에 대한 애정을 오롯이 만끽하고 있어, 즐거운 신혼 부부의 정석을 그려내고 있다.

이렇듯 온탕과 냉탕을 오가는 신혼 부부의 고군분투로 공감을 자아내고 있는 '며느라기'는, 오는 16일 오전 10시 공개될 9화에서 명절 차례가 끝난 후의 에피소드로 또 한번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차례가 끝난 후 집으로 돌아간 민사린과 무구영에게 시어머니가 다시 시댁에 와서 저녁 식사를 하라고 제안하는 것. 기진맥진한 채 그저 편히 쉬고 싶은 민사린, 아내와 어머니 사이에서 고민하는 무구영의 모습이 그려지며 시청자들의 몰입을 이끌어낼 예정. 뿐만 아니라 시어머니와 시아버지, 시누이 부부까지 명절로 계기로 갈등 폭발이 예고되며, 연쇄 부부싸움의 종착역으로 향하는 이번 에피소드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며느라기'는 요즘 시대 평범한 며느리 민사린이 동갑내기 남편 무구영을 만나 시월드에 입성하면서 겪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담은 '시월드 격공일기'다. 요즘 시대 며느리와 남편, 시어머니들에게까지 격한 공감을 불러 일으킬 '며느라기'는 수신지 작가의 인기 동명 웹툰이 원작으로, SNS를 통해 연재된 원작은 60만 팔로워를 달성하고 책으로도 출간되었으며, 2017년 '오늘의 우리 만화상'을 수상하는 등 대중적 인기와 화제성, 작품성을 모두 인정받았다.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에 카카오TV에서 공개된다. 각 20분 내외, 총 12화.


김소연 기자 kimsy@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