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디즈니 플러스 '레이스'
/사진=디즈니 플러스 '레이스'
문소리가 이연희의 채용 비리 논란을 정리했다.

24일 공개된 디즈니 플러스 '레이스' 5, 6화에서는 윤조(이연희 역)의 채용 비리 논란을 정리하는 구이정(문소리 역)의 모습이 그려졌다.

스펙아웃 채용 비리 논란의 진실을 밝히기 위해 재민(홍종현 역)은 인사팀에 채점 관련 자료를 요청했지만 거절당했다. 윤조의 지방 발령 소식에 반발하자 송선태(조한철 역) 팀장은 격분했다.

갈등이 극에 달한 순간 나타난 구이정은 홍보실 직원들을 불러 모아 스펙아웃 채용 절차를 파악, 회사의 잘못된 점을 지적했다. 이어 사내 게시판에 사과문을 게시할 것을 지시하며 냉철한 카리스마로 채용 스캔들을 일단락시켰다.

하지만 이 모든 게 못마땅한 부사장(손병호 역)은 구이정을 불러 훈계하고, 송 팀장에게 맞섰던 재민은 팀에서 쫓겨나듯 홍보1팀 업무를 보조하게 된다.

구이정 덕에 위기를 벗어난 윤조는 다시 한번 자신의 일에 희망을 갖게 되고, 홍보3팀 지은정(김정 역)은 윤조에게 "이게 끝이 아니라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고생 시작, 지옥 시작"이라며 얼스컴이 진행하는 코스메틱 업무의 담당을 맡긴다. 이에 구독자들은 위기를 벗어나 기회를 얻은 윤조의 앞날을 응원했다.

그러던 중 "박윤조가 누구야. 이 보고서 디지털3팀 박윤조가 썼던데, 박윤조가 누구냐고"라며 홍보실을 얼어붙게 만든 마케팅실 정수환(김종태 역) 실장이 등장했다. 이에 윤조에게 또 한 번의 위기가 찾아올지 다음 에피소드에 대한 기대를 유발시켰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