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백상예술대상' 영상
사진='백상예술대상' 영상
이은지와 김종국이 예능상을 수상했다.

28일 오후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2023년 제59회 백상예술대상' 시상식이 열렸다. 방송인 신동엽과 배우 박보검, 수지가 진행을 맡았고, JTBC·JTBC2·JTBC4·틱톡에서 생중계됐다.

눈물을 흘리며 무대에 오른 이은지는 "항상 예능을 끝내고 집에 오면 '잘했다', '멘트 좀 친 것' 같다는 생각을 한 적이 한 번도 없다. 매번 '왜 그랬지?', '가만히 있을걸' 하는 생각을 하며 후회하는 밤이 많았다"며 "이렇게 상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한편으로는 부끄럽다. 앞에 계신 선배님들이 더 잘 알겠지만, 예능은 혼자할 수 있는 게 아무것도 없더라. 같이 울어주고 웃어주고 춤 춰주고 힘내라고 리액션 해주는 많은 동료, 선배, 후배님들이 계셨기에 이렇게 상을 받게 된 것 같다"고 감사를 표했다.

이어 "이 상 절대 가볍게 생각하지 않고, 앞으로 인생에 있을 고통과 슬픔에 좋은 자양분으로 쓰겠다. 요즘 저 때문에 많이 웃을 수 있다고 말해주는 분들이 많은데, 그렇게 고맙다고 말해줘서 제가 더 고맙습니다"라며 인사했다.

김종국은 "원래는 가수"라며 "예능을 하면서 제가 더 얻은 게 많다. 밝고 긍정적이고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며 살게 되더라. 앞으로도 감사한 마음으로 열심히 활동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