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진경 김치 영국 옥스퍼드에서도 통하네…'K-급식' 글로벌화 되겠어 ('한국인의 식판')
홍진경의 김치가 영국에서도 통했다.

지난 15일 방송된 JTBC '한국인의 식판'에서는 예상치 못한 위기를 맞닥뜨린 급식군단이 끝까지 의기투합해 K-급식 배식을 완료, 옥스퍼드 대학교 학생들 총 253명에게서 100%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낯선 K-반찬을 향한 옥스퍼드 대학교 학생들의 미식 탐험이 펼쳐졌다. 학생들은 향이 강한 깻잎에 호불호가 갈리는가 하면 쌈 채소를 싸 먹는 방법을 암기하며 넘사벽 학구열을 뽐냈다. 기존의 방식과 상관없이 생선커틀릿을 쌈무와 곁들여 먹는 진취적인 학생들의 모습이 포착되기도 해 재미를 더했다.

오이김치를 향한 홍진경의 정성이 빛을 발하기도 했다. 소독부터 소금 간까지 직접 하며 ‘오이 지옥행’을 자처한 것. 홍진경은 김민지 영양사로부터 “10년 동안 일하면서 오이김치를 수제로 무치는 건 처음 봤다”며 “정성 가득이다”라는 폭풍 칭찬을 들었다. 오이김치에 푹 빠져 레시피를 궁금해하는 학생이 나타나는 등 학생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홍진경 김치 영국 옥스퍼드에서도 통하네…'K-급식' 글로벌화 되겠어 ('한국인의 식판')
급식군단의 등골을 서늘하게 만드는 위기상황이 발생해 보는 이들의 애를 태웠다. 일반식과 비건식의 비율을 맞춰 요리했지만 일반식을 선택한 학생들의 비율이 훨씬 높아 생선커틀릿, 불고기 등 일반식 메인메뉴가 바닥을 보이기 시작했기 때문.

K-급식을 맛보기 위해 모인 학생들을 실망시킬 수 없던 급식군단은 긴급회의를 소집해 최대한 많은 사람이 급식을 먹을 수 있도록 메뉴 재정비에 나섰다. 그렇게 잠시 동안의 배식 중단을 끝으로 메뉴 추가 리필에 성공한 급식군단은 한층 평화롭게 배식을 재개할 수 있었다.
홍진경 김치 영국 옥스퍼드에서도 통하네…'K-급식' 글로벌화 되겠어 ('한국인의 식판')
또한 지난 방송에서 생선커틀릿에 "한국 느낌 1도 없다"라는 피터의 반응으로 K-생선커틀릿 소생 작전을 벌였던 이연복 셰프의 수난 시대가 계속됐다. 이번에는 짠맛 과다 두부완자를 탄생시킨 것. 이에 이연복 셰프는 소스 레시피를 변경하는 기지를 발휘했고 두부완자의 짠맛을 제대로 잡아내 ‘연복 매직’의 클래스를 입증했다.

더불어 배식 중단을 막기 위한 추가 조리가 오히려 예정보다 더 많은 학생들에게 K-급식을 전파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이런 급식군단의 열정이 어떤 결과를 낳았을지 궁금해진 가운데 새로운 식감을 알려준 K-급식에 만족을 표하는 학생들의 평가가 이어졌고 시즌2로 또 한 번 K-급식을 맛보길 원하는 학생까지 있어 만족도 결과를 더욱 기대케 했다.
홍진경 김치 영국 옥스퍼드에서도 통하네…'K-급식' 글로벌화 되겠어 ('한국인의 식판')
총 253명의 학생들에게 K-급식을 선사한 급식군단이 과연 의뢰인이 설정한 목표 만족도 70%를 넘을 수 있을지 결과 발표만을 남긴 상황. 긴장감 속 공개된 만족도는 무려 100%로 깜짝 놀란 급식군단의 리얼한 반응이 터져 나왔다. 이로써 급식군단은 두 번째 금배지를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