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유재석, "유병재♥이미주 사내연애 OK, 이별은 NO"…유병재, 틈만 나면 플러팅('놀뭐')
[종합] 유재석, "유병재♥이미주 사내연애 OK, 이별은 NO"…유병재, 틈만 나면 플러팅('놀뭐')
[종합] 유재석, "유병재♥이미주 사내연애 OK, 이별은 NO"…유병재, 틈만 나면 플러팅('놀뭐')
사진제공=MBC '놀면 뭐하니?'
사진제공=MBC '놀면 뭐하니?'
'놀면 뭐하니?' 노래 파트 분배부터 홍보용 숏폼 촬영까지, 땡처리 엔터테인먼트 연습생들이 쉴 틈 없이 연습했다.

지난 11일 방송된 MBC 예능 '놀면 뭐하니?'에서는 땡처리 엔터 보이그룹 원탑, 걸그룹 주주 시크릿의 연습생 생활이 그려졌다. 원탑 멤버들이 혹독한 안무 연습을 이어가는 가운데, JS(유재석)는 연습을 한지 3년 만에 멘토 틴탑과의 만남을 예고했다.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이날 '놀면 뭐하니?' 가구 시청률은 수도권 기준 4.6%를 기록했다.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은 2.8%를 나타내며, 토요일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했다. 최고의 1분은 JS(유재석)를 필두로 원탑 멤버들이 연습실에 남아 고난도 7스텝을 마스터하는 장면으로, 분당 최고 시청률 5.8%를 기록했다.

이날 조세호를 제외한 원탑(JS(유재석), 하하, 양세형, 황광희, 유병재, 남창희, 이이경), 주주 시크릿(박진주, 이미주) 연습생들은 한자리에 모여 본격 연습을 시작했다. 이때 JS는 "미주가 오빠들 중에 자기를 좋아하는 사람이 있는 것 같다더라"라고 폭로했고, 주인공은 유병재로 밝혀졌다. 대표인 JS는 사내연애에 대해 열린 마음을 보여주며 "하지만 절대 헤어져서는 안 된다"라고 강조했다. 유병재는 박진주와 구내식당 담당 동민엄마(신봉선)에게도 틈만 나면 플러팅을 시도, 땡처리 엔터의 엉망진창 러브라인을 그리며 웃음을 자아냈다.

JS는 주주 시크릿의 '밤이 무서워요' 안무가 어느 정도 완성됐다며, 시안을 최초로 공개했다. 이어 주주 시크릿의 안무를 담당하게 된 '프리마인드(FreeMind)'가 등장했다. 아이브, 태연, 아이즈원, 러블리즈 등 걸그룹 안무 장인 팀으로, 안무 메들리만으로도 멤버들의 흥분을 끌어올렸다. 채다솜 안무가는 "시티팝 장르가 처음이라 막막했는데, 미주 씨와 진주 씨를 떠올리니 술술 나왔다"라며 '밤이 무서워요' 1절 안무 시안을 공개했다. 박진주는 "아이브 춤 따라하는 것을 좋아했는데, 그걸 만드신 분들이 나와서 소름 끼쳤다"라고 기쁜 마음을 드러냈다.

이후 원탑 멤버들의 노래 파트 분배가 시작됐다. 그 와중에도 유병재의 '플러팅 눈빛'은 계속됐다. 결국 이미주는 "눈 깔아"라며 이성을 잃은 듯한 모습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박진주의 코칭으로 시작된 파트 분배 연습에서 JS는 두 눈을 의심케 하는 가창력으로 멤버들의 질타를 받았다. 그렇게 2절까지 순탄하게 연습을 이어가는 듯했지만, 유병재 파트가 오기 직전 황광희 파트에서 제동이 걸리며 연습이 중단됐다. 결국 유병재는 한 번도 노래를 부르지 못한 상태로 끝이 났다.

땡처리 엔터 오픈을 알리는 연습생들의 과제도 전달됐다. 연습생들은 저마다 팀을 구성해, 숏폼 영상을 만들었다. 같은 시간 땡처리 엔터 구내식당에는 동민 엄마가 연습생들을 위한 밥을 준비해 입맛을 자극했다. 카레, 돈가스, 소시지, 계란 등 정성 가득한 음식을 준비한 동민 엄마의 음식 퍼레이드를 본 JS는 "이걸 한 시간 반 만에 했어?"라며 입을 다물지 못했다. 기대를 안고 식당에 입장한 연습생들은 메뉴를 보고 "이거 리얼이야?"라고 기쁜 마음을 식판에 가득 담았다. JS 대표의 취향을 저격한 동민엄마는 종신 계약까지 얻어냈다.

든든하게 배를 채운 원탑 멤버들은 다시 뭉쳐 웃음기를 싹 뺀 연습에 집중했다. JS를 필두로 고난도 7스텝 연습부터, 포인트 안무까지 집중적으로 연습하며 합을 맞춰갔다. '연습만이 살 길이다'라는 신념 하에 연습을 이어간 멤버들에게 JS는 "'To You(투유)' 안무를 틴탑보다 우리가 많이 췄을 거야. 틴탑은 잘 추니까 이렇게까지 할 필요가 없어"라고 말했다. JS는 "방송이라서가 아니라 고맙고, 나에게 큰 힘이 되고 의지가 되어주고 있다. 마무리를 잘 해보자"라며 "우리는 즐거움을 드리자고 모인 거니, 그 목적만 달성돼도 여한이 없다"라고 함께 호흡을 맞추는 멤버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공개된 예고편에는 '멘토와의 만남' 장면이 공개됐다. 앞선 연습 중 JS는 "틴탑 니엘이 본인을 안무 선생님으로 부르지 왜 안불렀냐고 하더라"라고 니엘의 개인 라이브 영상을 언급한 바. 멘토의 주인공은 원탑 멤버들이 그토록 고대하던 그룹 틴탑 멤버들이었다. 연습 개시 3년 만에 만난 오리지널 틴탑의 코칭이 예고됐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