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홍♥김다예 부부 청첩장 숨은 일등공신은 최성국..."샘플만 300개 봤다" ('조선의 사랑꾼')



최근 축복 속에 결혼한 박수홍&김다예 부부 청첩장 탄생 과정에서 일등공신한 뜻밖의 인물이 공개됐다. 바로 최성국이었다.

2일 방송될 TV CHOSUN ‘조선의 사랑꾼’ 2회에서는 결혼식을 앞두고 청첩장 만들기에 나선 김다예의 모습이 공개된다. ‘이과생’ 출신의 김다예는 “저는 정말 작문이 안 된다”며 청첩장에 들어갈 문구를 두고 고민했다. 결국 김다예는 박수홍에게 SOS를 청했고, 박수홍과 김다예의 진심이 담긴 청첩장 문구가 탄생하게 됐다. 어려움을 해결해 준 남편 박수홍에게 김다예는 또 한 번 ‘반해버린’ 모습으로 ‘사랑꾼즈’ MC들의 입을 귀에 걸리게 만들었다.


그러나 문구 결정만으로 끝이 아니었다. 김다예는 수많은 청첩장 업체와 종류를 두고 “뭐가 다른지 구분이 안 가요”라며 혼란스러워했고, ‘결혼 선배’ 오나미는 “나도 그랬었는데...”라며 공감했다. 최성국 역시 “저도 한 300개 본 것 같다”고 길고 길었던 청첩장 선택 과정을 돌아봤다.

이렇게 청첩장 고르기에 고심 중이던 김다예에게 ‘조선의 사랑꾼’ 제작진을 통해 청첩장 샘플이 가득 담긴 쇼핑백이 전달됐다. 이 VCR을 보던 최성국은 “저거 내가 준 건데?”라며 “내가 고른 다음에 결혼을 앞둔 작가에게 넘겼는데, 돌고 돌아 수홍이네 갔구나”라고 화들짝 놀랐다.

이에 박수홍은 “1대 사랑꾼으로서 큰 역할을 했다”며 최성국에게 고마워했지만, 최성국은 “사실 다 준 건 아니고, 내가 뽑은 후보가 10개 있었는데 그것만 빼고 줬어...”라고 답했다. 이에 박수홍은 “뭐라고? 그럼 그것도 줘”라며 정색해 폭소를 자아냈다.

한편 박수홍&김다예의 리얼 결혼식 뒷얘기는 2일 오후 10시 TV CHOSUN에서 방송되는 월요일 밤의 다큐예능 ‘조선의 사랑꾼’에서 공개된다.



신지원 텐아시아 기자 abocat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