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사랑의 불시착' 리정혁 역 이장우 인터뷰
이장우 /사진제공=후너스엔터테인먼트
이장우 /사진제공=후너스엔터테인먼트
배우 이장우가 공연 중인 뮤지컬 '사랑의 불시착'에 초대할 지인에 대해 언급했다.

이장우는 21일 오후 서울 강남구 코엑스 신한카드 아티움에서 텐아시아와 만나 뮤지컬 '사랑의 불시착'과 관련해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뮤지컬 '사랑의 불시착'은 tvN 드라마 역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한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이 원작. 어느 날 돌풍과 함께 패러글라이딩 사고로 북한에 불시착한 재벌 상속녀 윤세리와 그녀를 숨기고 지키다 사랑하게 되는 특급 장교 리정혁의 러브스토리를 담았다.
이장우 /사진제공=(주)에이투지엔터테인먼트, (주)T2N미디어
이장우 /사진제공=(주)에이투지엔터테인먼트, (주)T2N미디어
극 중 이장우는 리정혁 역을 연기한다. 리정혁은 불시착한 윤세리를 만나며 사랑에 빠지는 북한군이다.

이날 이장우는 "예능은 무조건 하는 편"이라고 밝혔다. 그는 "예능은 제게 탈출구 같은 느낌이다. 예능 촬영장을 가면 속이 뻥 뚫리는 느낌이 있다. 저랑 잘 맞다. 예능은 될 수 있으면 다한다"고 밝혔다.

이장우는 지인들의 관람평에 관해 이야기 했다. 그는 "다들 편하게 '드라마랑 똑같네', '재밌었어'라고 하시더라. 그래서 마음이 편해졌다. 제가 뚜렷하게 엄청나게 잘하거나 돋보이는 뮤지컬은 아니다. 편하게 오셔서 숨 막히게 보는 게 아니라 박수도 치고 환호도 하면서 재밌게, 좋게 봐주시는 것도 있다. 물론 문제점이나 전체적인 이야기를 해주시는 분도 계신다"고 설명했다.

이장우는 올해 종영한 JTBC 예능 '시고르 경양식'에 출연했다. 그는 '시고르 경양식'을 통해 최지우, 조세호, 최강창민, 이수혁 등의 인연을 얻었다.
이장우 /사진제공=(주)에이투지엔터테인먼트, (주)T2N미디어
이장우 /사진제공=(주)에이투지엔터테인먼트, (주)T2N미디어
이장우는 "원작에도 최지우 누나의 이름이 나온다. 뮤지컬 대사 중에서도 '초반에 통일이 되면 지우 누나와 밥 먹게 해줄게'라는 대사가 있다. 연습할 때 지우 누나한테 '우리 이런 대사 나오는 데 써도 되죠?'라고 물어봤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우 누나가 흔쾌히 허락해 줬다. 누나도 뮤지컬 좋아하고 제 공연을 보러 온다고 했다. 원래 공연 초반에 오기로 했었는데 곧 보러 오신다고 하시더라. 지우 누나, 이수혁, 최강창민, 조세호까지 한 달에 한 번 만나는 멤버가 있다"고 덧붙였다.

이장우는 MBC 예능 '나 혼자 산다'를 통해 전현무, 박나래와 함께 일명 '팜유 라인'을 결성했다. 이장우는 "(전) 현무 형 집이 공연장과 가깝다. 엊그제도 시간 되면 보러 온다고 하시더라. (팜유 라인은) 다들 바빠서 따로 와야 할 거 같다"고 전했다.

한편 뮤지컬 '사랑의 불시착'은 오는 11월 13일까지 코엑스 신한카드 아티움에서 공연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