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복면가왕'캡처)
(사진=MBC '복면가왕'캡처)

트로트 가수 나상도가 파격적인 선곡으로 가창력을 뽐냈다.

지난 21일 오후 방송된 MBC '복면가왕'에서 나상도가 복면가수 엑스레이로 등장했다. 엑스레이는 상대 복면가수 X맨과 듀엣 무대로 판정단의 감탄을 만들어냈다.

두 사람은 박선주의 '남과 여'를 열창하며 완벽한 하모니로 판정단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무대가 끝나자, 신봉선은 "이 조합 칭찬해"라며 박수와 찬사를 보냈다.

김구라는 "한 분이 장르가 다른 것 같다. 트롯 쪽이다. 김범수 씨와 달라서 너무 좋았다"고 추측했다. 산다라 또한 "목소리는 너무 달콤한 발라드인데 손동작이 계속"이라며 트로트 가수로 추리가 모아졌다.

반면 편승엽은 "장르가 중요하기도 하겠지만 두 분의 무대를 보면서 정신이 바짝 드는 게 행복했다. 제 생각에는 (트로트 가수가) 안 계신 것 같다"고 했다.

MC 김성주는 엑스레이에 대해 "서바이벌 프로그램 출신"이라고 귀띔했으나, 판정단은 나상도의 정체를 눈치채지 못하고 보는 재미를 높였다.

투표 결과, 정체를 공개하게 된 나상도는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의 '지금 이 순간'을 부르며 매력적인 저음으로 듣는 이들의 귀를 충족시켰다.

나상도는 가면을 벗고 "전국 팔도 방방곡곡 뛰어다니는 벌떡 가수 나상도입니다"라며 인사했다. 파격적인 선곡으로 판정단을 헷갈리게 만든 나상도는 "너무 고민이 많았다. 제가 '복면가왕'에 나오는 지금 이 순간이 평생 기억에 남을 것 같아서 이 곡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또한, 나상도는 "트로트를 시작한 지 12년을 넘기고 있는데 선배님처럼 롱런하는 비법을 알고 싶고 히트곡은 어떻게 만드는지 알고 싶다"며 편승엽에게 조언을 요청했다.

편승엽은 "두 질문 다 대중에게 답이 있다. 겸손한 마음으로 대중과 함께하면 알아줄 것"이라며 "중심 잃지 말고 대중을 믿어 보라"고 답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한편, 나상도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의 준우승을 차지한 실력파 가수로,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황은철 텐아시아 기자 edrt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