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재경, 김경란 작가./사진제공=티빙
송재경, 김경란 작가./사진제공=티빙
송재경 작가가 '순록' 캐릭터 팬들에게 사과했다.

28일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유미의 세포들 시즌2’의 이상엽 감독, 송재경, 김경란 작가와 화상 인터뷰로 만났다. 이날 작품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세포들과 함께 먹고 사랑하고 성장하는 평범한 김유미(김고은 분)의 이야기를 그린 '유미의 세포들' 시즌2에서는 꿈과 사랑의 경계에 선 유미의 이야기를 그렸다.

이날 송재경 작가는 "시즌2를 시즌1이랑 같이 기획했는데 콘셉트를 좀 다르게 잡았다"라며 "첫 시즌은 독자분들이 웹툰하고 얼마나 비슷하고 유미 캐릭터, 세포들 구현에 초점을 맞추는 만큼 충실하게 이미지를 만드는 데 주력했다"고 밝혔다.

이어 "시즌2는 똑같은 패턴이 지루할 것 같고, 바비에 대한 불호가 너무 심해서 기대치가 전혀 없는 상황이었다"라며 "많은 각색을 통해 바비와 잘 될 수도 있다는 희망을 드리며 가는 방향으로 변주됐다"고 전했다.

그는 "그중 순록이 에피소드를 추가해서 시청자분들이 '바비 이야기인가' 의심하게끔 의도했다"며 "순록이 팬 분들께서 속상해하시는 부분에 대해서는 죄송하다"고 말했다.

더불어 "저희 입장에선 드라마를 드라마로 보실 수 있게 조금 더 변주를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다"며 "이동건 작가님의 창의적인 포인트들을 최대한 살리고 싶었는데, 그게 순록 연애사에 많았다"고 설명했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