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고파'/사진 제공=KBS2
'빼고파'/사진 제공=KBS2


‘빼고파’ 멤버들이 다이어트와 사랑을 동시에 잡았다.

지난 11일 방송된 KBS 2TV ‘빼고파’ 7회에서는 다이어트 중간점검을 위한 ‘눈바디’부터다이어트 꿀팁을 복습하는 기습 중간고사, 다이어터들의 환호를 이끌어 낸 김신영표 다이어트 떡볶이 레시피를 공개하며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뿐만 아니라 ‘빼고파’ 멤버들의 온 관심을 집중시킨 고은아의 사랑 이야기가 시청자들에게도 설렘을 선사했다.

이날 ‘빼고파’ 멤버들은 방송 초반에 입기 힘들었던 옷을 다시 입어보면서 그동안의 노력을 확인해보는 중간점검 ‘눈바디’ 시간을 가졌다. 박문치는 뱃살은 물론이고 꽉 맞았던 바지가 헐렁해질 정도로 하체가 날씬해져 모두를 놀라게 했다. 술로 인해 유독 뱃살만 많았던 고은아는 뱃살이 실종된 모습이었다. 배에 힘을 주지 않고도 탱탱한 복부를 자랑했다.
'빼고파'/사진 제공=KBS2
'빼고파'/사진 제공=KBS2
일주어터는 상하체에 골고루 살집이 있었지만, 눈에 띄게 슬림해진 몸매를 자랑하면서 “혼자서 옷을 입었다”고 스스로 감격해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하재숙은 V라인이 된 얼굴과 헐렁해진 원피스로 성공적으로 다이어트를 하고 있음을 보여줬다. 배윤정은 출산 후 남아있던 뱃살을 완전히 없애고 복근까지 드러나기 시작했고, 운동으로 매끈하게 정리된 몸매 라인이 감탄을 유발했다. 비활동기 때 살이 쪄서 몸매 유지가 목표였던 유정도 유지에 성공했다. 눈바디 중간점검을 통해 멤버들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얼마나 열심히 노력했는지 알 수 있는 부분이었다.

눈바디 이후 김신영은 기습 중간고사를 실시했다. 퀴즈를 통해 멤버들의 건강한 다이어트 습관을 굳히겠다는 것. 성적 상위 3명에게는 에스테틱 혜택을, 하위 3명에게는 쇠 맛 나는 지옥 훈련이 기다리고 있음을 전하며 ‘빼고파’ 멤버들의 전의를 불태웠다. 김신영은 다이어트를 하기 가장 좋은 계절, 나트륨·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들, 제대로 된 운동 자세 등을 정확하게 짚어줬고, 멤버들은 정답과 오답을 통해서 다시 한 번 다이어트에 대해 제대로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다.

에스테틱 혜택을 두고 치열하게 경쟁한 끝에 상위권 3명은 고은아, 박문치, 일주어터였다. 하재숙, 배윤정, 유정은 지옥 훈련에 당첨됐다. 상위권 3명은 제대로 힐링의 시간을 가졌고, 하위권 3명은 스피닝 센터에서 ‘빼고파’ 역사상 역대급으로 힘든 운동의 매운맛을 봤다. 호강하는 막내라인과 녹초가 된 언니라인의 극과 극 모습이 웃음을 자아냈다.
'빼고파'/사진 제공=KBS2
'빼고파'/사진 제공=KBS2
뿐만 아니라 믿고 보는 김신영표 다이어트 레시피의 정점을 찍을 ‘다이어트 떡볶이’ 레시피가 공개됐다. 다이어트 하면서 가장 피해야할 음식 1위로 꼽히는 떡볶이도 김신영의 손을 거쳐 ‘건강한 떡볶이’로 탄생했다. 지방이 높은 어묵 대신에 단백질 함량이 높은 프로틴 어묵을, 양념장에 들어가는 설탕 대신 400g에 0kcal인 스테비아를, 그리고 일반 떡볶이에 들어가는 흰 떡 대신에 현미떡을 사용하는 것이 김신영표 다이어트 떡볶이의 포인트였다. 이렇게 완성된 떡볶이 맛을 본 ‘빼고파’ 멤버들은 감탄하면서 말없이 먹는 것에만 집중하는 리얼함으로 웃음을 줬다. 멸치볶음 묵은지 김밥, 오징어 현미 비빔국수, 다이어트 햄버거 등에 이어 이번 다이어트 떡볶이도 제대로 통했다.

또한 고은아의 제안으로 ‘파자마 파티’도 열렸다. 한 자리에 모인 ‘빼고파’ 멤버들은 자연스럽게 최근 온라인을 뜨겁게 달궜던 고은아와 테니스 코치와의 열애설에 대해 궁금해했다. 고은아는 열애설에 대해 “나도 놀랐다. 코치님은 뒤늦게 열애설을 접했다. 그런데 저한테 ‘괜찮아요?’라고 먼저 물어보면서 내 일에 방해가 될까봐 걱정을 하시더라”며 테니스 코치의 반응에 ‘심쿵’한 듯한 표정을 지었다. 고은아의 말에 하재숙은 “열애설 기사가 두 사람을 이어주게 생겼다”면서 좋아하기도.

그동안 테니스 코치의 이야기를 종종 꺼냈었던 고은아는 실제로 테니스 코치에게 호감이 있음을 솔직하게 고백했다. 그러면서 “그 분이 나를 좋아하는지 아닌지 모르겠고, 내 마음을 표현을 했는지도 잘 모르겠다”면서 “(열애설이) 기회가 될 수도 있고, 그래서 (코치님을) 불렀어”라고 말했다. 그리고 이어진 예고 영상에서 고은아와 테니스 코치가 만나는 모습이 담겨 다음 주 ‘빼고파’ 방송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한편 ‘빼고파’는 매주 토요일 밤 10시 35분 방송된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