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장하은/사진제공=ADIA엔터
배우 장하은/사진제공=ADIA엔터
배우 장하은이 '직진' 연애 스타일을 밝혔다.

장하은이 지난 8일 텐아시아 인터뷰룸을 찾아 MBC 토일드라마 '지금부터 쇼타임!'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지난 12일 종영한 '지금부터 쇼타임'은 카리스마 마술사 차차웅(박해진 분)과 신통력을 지닌 열혈 순경 고슬해(진기주 분)의 귀신 공조 코믹 수사극. 극 중 장하은 은 만신 나금옥(차미경 분)의 하나뿐인 손녀이자 무녀 천예지 역을 맡아 열연했다.

장하은이 연기한 천예지는 꽃다운 어린 나이에 무당의 길을 선택하는 인물로, 무당이라는 직업이 평생 전문직이라 생각하는 당돌하면서도 순수한 캐릭터로 매력을 뽐냈다.

장하은 역시 천예지의 매력으로 "하고 싶은 말 다 하는거, 생각보다 말이 더 나간다는 거, 살짝 어리버리한 거"를 꼽았다. 그는 "이런 점들을 내가 화면에서 좀 더 극대화할 수 있을까 고민을 많이 했다. 작가님께서 자유롭게 내려놓고 즐겼으면 좋겠다고 해서 무언가를 표현해야겠다는 생각을 잊고 상황을 즐겼던 것 같다"고 말했다.

틀에 박힌 무녀 이미지를 버리려고 했다는 장하은은 "무섭고, 미래를 꿰뚫고 볼 것 같은 모습보다 무녀 같지 않은, 요즘 애들같은 모습을 보여주려고 했다. 그래서 의상도 새하얀 한복이 아닌 화려한 스타일이 가미된 옷을 입었다"고 밝혔다.

이어 "연기적으로는 틱틱대면서도 알고보면 착하고 정이 많고, 따뜻한 아이라는 걸 표현하고 싶었다. 무당들이 앞에서는 무서워 보일지 몰라도 속은 여리다더라. 그들은 단지 신을 모실 뿐, 똑같은 사람이라는 걸, 하나의 인격체라는 걸 알려주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천예지는 돈 앞에 속물 적인 모습을 보이기도. 돈 많은 차차웅을 좋아하다가 이용렬(김희재 분)이 건물주 아들로 오해하고 바로 노선을 갈아타기 때문. 이에 장하은은 "나는 사랑에 충실한 사람이라 이해가 전혀 안 간다"면서 "예지는 그럴만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했다. 부모님 없이 할머니 밑에서 어린 나이에 만신님을 모시고 살면서 예지 나름대로 우울한 시기가 있을거다. 그런거를 돈이 해결해 줬을 거고, 돈이면 다인 줄 알았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연애 스타일을 묻자 장하은은 직진 스타일이라며 "일단 만나자고 하고. 분위기를 그쪽으로 이끌어가려고 하고, 키링이나 과자, 핸드크림 등 선물들도 주는 것 같다. 일상 속 물건들을 봤을 때 내 생각이 났으면 해서다. 시기가 지나면 나 어떠냐고 물어본다"고 말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