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 몽작소)
(사진=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 몽작소)

소지섭, 신성록, 임수향. ‘닥터로이어’ 제작진의 1순위 드림 캐스팅이 실현됐다.


6월 3일 첫 방송되는 MBC 새 금토드라마 ‘닥터로이어’는 화려한 주연 3인 조합으로 뜨겁게 주목받고 있다. 대한민국 최고 배우 소지섭(한이한 역), 미친 존재감 배우 신성록(제이든 리 역), 장르 불문 팔색조 배우 임수향(금석영 역). 한 사람씩 봐도 ‘특별한’ 배우 셋이 만났으니, 시너지가 어마어마할 것이라는 기대다.


이에 대해 ‘닥터로이어’를 탄생시킨 장홍철 작가와 이용석 감독의 이야기를 직접 들어봤다. 어떻게 이 배우들을 캐스팅하게 된 것인지, 제작진이 생각한 세 주연 배우의 캐릭터 싱크로율은 어떤지.


앞서 이용석 감독은 “소지섭 배우와는 데뷔 초 함께해 인연이 많았는데 다시 만나고 싶었다”라며 ‘닥터로이어’ 연출 이유 중 하나로 소지섭을 꼽았다. 이번에도 이용석 감독은 “소지섭 배우가 의료자문변호사라는 독특한 소재에 매력을 느꼈다고 들었다. 한이한이라는 캐릭터를 본인에게 잘 맞는 옷이라고 생각한 것 같다. 실제로도 아주 잘해주고 있다. 항상 놀랍고 고맙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성록에 대해서는 “무대와 방송을 오가며 남다른 카리스마를 보여주는 배우이다. ‘닥터로이어’ 제이든이라는 캐릭터를 통해 자신의 카리스마를 드러낼 수 있다고 생각한 것 같다. 제이든은 스스로를 과시하면서 속내를 숨기는 인물이기 때문이다. 촬영장에서도 제이든만큼은 내가 신성록 배우의 느낌과 해석에 많이 의지하고 있다. 정말 든든하다”라고 칭찬했다.


또 “임수향 배우는 전작들과는 다른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닥터로이어’를 통해 연기 변신을 했다고 생각한다. 슬픔을 내면에 간직한 채 진실을 규명하는 검사 역할인데 감정의 진폭이 큰 장면이 많아서 힘들었을 것이다. 그런데 눈물의 여왕이라고 부를 정도로 잘 표현해서, 이전 작품에서 봤던 임수향 배우가 맞나 의심할 정도다. 지켜봐 주시면 좋겠다”라고 호평했다.


장홍철 작가 역시 소지섭, 신성록, 임수향에 대한 막강한 신뢰를 전했다. 장홍철 작가는 세 배우와 캐릭터 싱크로율에 대해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하다. 세 배우 모두 한이한, 제이든 리, 금석영 역할의 캐스팅 1순위로 생각하고 첫 번째로 대본을 전달했는데 다른 캐스팅을 더 생각할 필요 없이 모두 함께할 수 있게 되어 정말 놀라웠다. 뿌리 깊은 나무와 같은 이한, 끝을 알기 힘든 제이든, 불꽃처럼 뜨거운 석영의 매력을 100% 이상 보여줄 거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라고 표현했다.


‘닥터로이어’ 제작진이 바란 1순위 드림 캐스팅이 실현됐다. 그리고 그 드림 캐스팅은 촬영이 진행될수록 더 강력한 확신과 기대로 바뀌었다. 휘몰아치는 스토리, 긴장감 넘치는 연출, 배우들의 연기력과 존재감까지. 삼박자가 완벽하게 맞는 드라마의 탄생이 기대된다. ‘닥터로이어’가 2022년 상반기 최고 기대작이자, 우리가 꼭 봐야만 하는 이유이다.


‘닥터로이어’는 조작된 수술로 모든 걸 빼앗기고 변호사가 된 천재 외과의사와 의료범죄 전담부 검사의 메디컬 서스펜스 법정드라마다. 6월 3일 금요일 오후 9시 50분 첫 방송.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