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tvN, 커즈나인엔터테인먼트)
(사진=tvN, 커즈나인엔터테인먼트)
배우 박지빈이 ‘살인자의 쇼핑목록’에서 믿고 보는 연기력과 대체불가 매력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견인 중이다.

지난 27일 첫 방송된 tvN 수목드라마 ‘살인자의 쇼핑목록’은 평범한 동네에서 발생하는 의문의 살인사건을 마트 사장, 캐셔, 지구대 순경이 영수증을 단서로 추리해 나가는 슈퍼(마켓) 코믹 수사극. 여기서 박지빈이 분하는 ‘생선’은 MS마트에 새로이 합류한 뉴페이스로 의미심장한 존재감을 풍기는 인물이다.

박지빈은 층을 쌓아올리듯 캐릭터에 살을 붙여나가 첫 등장부터 시선을 강탈했다. 극 중에서 생선(박지빈)은 일자리를 구하기 위해 마트에서 면접을 보는 내내 무심한 표정으로 일관했다. 전과 3범인 자신을 탐탁지 않게 여기는 명숙(진희경)에게 살갑게 굴 법도 하건만, 박지빈은 변화 없는 무뚝뚝한 대답과 무심한 표정으로 생선이라는 캐릭터의 표면적인 모습을 전달했다. 그리고 이어진 장면에서 생선이 일하고자 하는 의지를 피력한 순간, 박지빈은 영혼 없던 두 눈동자에 생기를 불어넣는 섬세한 표현력으로 캐릭터에 색을 덧입혔다. 면접 때와는 다른 상반된 태도가 보는 이들로 하여금 궁금증을 유발시켰던 것. 이렇듯 박지빈의 디테일한 표현력은 캐릭터의 입체감을 더하며 눈길을 샀다. “쟤(박지빈)도 다 사정이 있었어. 말로 할 수는 없지만”이라며 생선을 감싸던 두현(이윤희)처럼, 시청자들 또한 박지빈의 섬세한 감정 표현에 매료되어 말 못 할 생선의 사연에 호기심을 가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박지빈은 극 중 누구와 붙여도 흥미를 자아내는 케미력까지 자랑했다. 명숙에게 생선 손질을 배우는 장면에서 박지빈(생선)을 바라보고 흐뭇한 미소를 짓는 명숙과 훈훈한 ‘갑을 케미’가 돋보였는가 하면, 대성(이광수)과는 환장 유발 티키타카를 펼치며 대성에게 뼈를 때리는 직구를 날리는 등 꿀잼 유발하는 톰제리 케미까지 선보여 관전 포인트까지 야무지게 살려 극의 재미를 배가시켰다.
이렇듯 박지빈은 자신만의 연기 내공으로 극의 몰입도에 가속 패달 역할을 자처하고 있다. 믿고 보는 연기력과 섬세한 표현력, 상대를 불문한 찰떡 같은 케미력까지. 환상의 3박자를 고루 갖추며 극을 종횡무진하는 그에게 시청자는 앞으로의 전개까지 기대를 걸고 있다.

한편 ‘살인자의 쇼핑목록’은 오는 4일 오후 10시 30분에 3회가 방송될 예정이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wtcloud8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