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월화드라마 '사내맞선' 신하리 역 김세정 종영 인터뷰
김세정 /사진제공=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김세정 /사진제공=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배우 김세정이 자신의 별명에 대해 언급했다.

김세정은 7일 오후 드라마 '사내맞선' 종영 기념 온라인 라운드 인터뷰를 진행했다.

'사내맞선'은 얼굴 천재 능력남 CEO와 정체를 속인 맞선녀 직원의 스릴 가득 퇴사 방지 오피스 로맨스물.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된 동명의 웹소설이 원작이다.

극중 김세정은 신하리를 연기했다. 신하리는 친구인 진영서(설인아 분) 대신 맞선 자리에 나갔다가 자신이 다니는 회사 사장인 강태무(안효섭 분)와 마주하는 인물.

전작 '경이로운 소문'에서 김세정은 도하나를 연기, 발랄한 이미지를 내려놓고 액션에 도전했다. '사내맞선'에서는 기존의 이미지인 발랄하고 상큼한 이미지로 돌아왔다.

김세정은 특유의 밝고 사랑스러운 연기로 '한국의 엠마 스톤'이라는 애칭을 얻기도. 김세정은 마지막 회까지 긍정적인 에너지와 유쾌한 매력을 무한 발산했다.
김세정 /사진제공=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김세정 /사진제공=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이날 김세정은 '한국의 엠마 스톤'이라는 별명에 대해 "엠마 스톤을 좋아한다. 옛날부터 닮았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 그 부분에 대해서 '저만 알고 있는 별명'이었는데 모두가 그렇게 불러주셔서 좋았고, 행복했다"고 말하며 웃었다. 그러면서 "앞으로 잘 보여드려야 하기도 하고, 엠마 스톤의 이름 받은 만큼 기대 반, 부담 반이 공존하고 있다"고 솔직하게 이야기했다.

지난해 SBS 연기대상에서 김유정, 안효섭과 함께 베스트 커플 쓰리 샷으로 화제를 모았다. '사내맞선'에서 김세정의 상대역이었던 안효섭이 '홍천기'로 김유정과 함께 베스트 커플 시상에 나섰기 때문.

김세정은 "연초 드라마가 아니었다면 자신 있게 (받을 수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는데 연초 드라마라 쟁쟁한 작품이 나올지 모른다. 심지어 제가 또 SBS에서 차기작을 이어서 하기 때문에 확답을 드릴 수 없다. 다만 베스트 커플상 후보에만큼은 오를 수 있는 예쁜 커플이지 않느냐는 말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김세정은 "저는 차기작 흥행 여부보다는 세정이로 볼 거 같다. '세정이는 앞으로도 잘해 나갈 거다'. '열심히 할 거다'라는 마음이다. 어떠한 시련이 와도 재밌고 행복하게 이겨나갈 것 같다. 물론 당연하게 시련은 올 것이다. 그게 차기작이 될 수 있고 여러 과정이 될 것 같다. 단순하게 '차기작이 흥행할까?'라고 하면 장담할 수 없다. 저도 모르는 일이다. 그렇지만 저는 잘 이겨낼 것이고 비로소 성장해있는 세정이가 될 것이라고 믿는다. 그렇기 때문에 차기작 흥행보다는 앞으로의 세정이를 이야기한다면 자신이 있다"고 자신 있게 외쳤다.

한편 '사내맞선'은 지난 5일 종영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