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월화드라마 '사내맞선' 신하리 역 김세정 종영 인터뷰
김세정 /사진제공=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김세정 /사진제공=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배우 김세정이 드라마 '사내맞선'에서 호흡을 맞춘 안효섭에 대해 언급했다.

김세정은 7일 오후 SBS 월화드라마 '사내맞선' 종영 기념 온라인 라운드 인터뷰를 진행했다.

'사내맞선'은 얼굴 천재 능력남 CEO와 정체를 속인 맞선녀 직원의 스릴 가득 퇴사 방지 오피스 로맨스물.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된 동명의 웹소설이 원작이다.

극중 김세정은 신하리를 연기했다. 신하리는 친구인 진영서(설인아 분) 대신 맞선 자리에 나갔다가 자신이 다니는 회사 사장인 강태무(안효섭 분)와 마주하는 인물.

이날 김세정은 함께 호흡을 맞춘 안효섭에 대해 "멜로 호흡은 너무 잘 맞았다. 감사하게도 화제가 된 장면들은 오빠와 즉석에서 애드리브 성으로 구성된 게 많았다. 멜로를 애드리브로 채운다는 건 호흡이 잘 맞았다는 거다. 일단 저희가 멜로 호흡을 맞출 때 서로의 흐름을 읽는 게 좋았다. 서로의 눈빛을 최대한 읽고 서로 무엇을 주려고 하는지 최대한 집중했다"고 말했다.
김세정 /사진제공=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김세정 /사진제공=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이어 "오빠한테 고마웠던 건 워낙 배려심이 좋은 배우라서 하리가 이런 상황이 불편하다면 선배님이 먼저 쳐내 줬다. 실제 하리로서도, 세정이로서도 불편한 장면이 있을 법했다면 다 쳐내고, 제안해주셨다. 그래서 지금처럼 불편한 장면 없이 나갈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김세정은 "가장 좋았던 장면을 꼽자면 팬분들께서 이렇게 불러주시더라 '쪽잉응' 장면이다. 그 장면도 애드리브였다. 애초에 이 통째가 없던 장면이었다. 대본에서는 옆자리에 앉아주는 정도, 말을 끊임없이 뱉어주는 정도였다. 연출님의 제안으로 만들어졌다. 물론 연출님 제안 전에 오빠가 '이런 장면에서는 태무가 뽀뽀했을 것 같아'라고 말을 했다. 저 역시 하리가 태무의 눈을 봤을 때 뽀뽀 받았을 거라고 느낀 찰나였다"고 설명했다.

또한 "없던 스킨십이 추가되면 서로가 어색할 수 있다. 그런데 아무렇지 않게 '이렇게 하면 어떨까요?'라고 뱉었고, 연출님도 '그래야 할 것 같다'고 편하게 말씀해주셔서 장면이 추가됐다. 모두의 의견과 배려가 합쳐진 사랑스러운 장면이 탄생했기에 기억에 남는다"고 했다.

안효섭과 김세정의 베드신도 화제를 모았다. 김세정은 "베드신은 크게 걱정되지 않았다. 물론 세정이로서 보여드리는 것에 대해 놀라신 분도 있었겠지만, 하리와 태무로 봤을 때는 전혀 어색하지 않은 순간이었다. 그 순간에 세정이가 보였다면 '내가 연기를 잘못한 것'이라는 생각을 갖고 있었다"며 "현장에서도 연출님이 굉장히 배려를 많이 해주셨다. 흐름이 깨지지 않을 상황을 많이 만들어주셨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래서 연출님이 더 아쉬워했을 수도 있다. 여러 번 돌려서 찍을 수 있는 걸 일부러 덜 해주셨다. 배우들이 흐름을 잘 탔으면 좋겠다고 하셨다. 오히려 '너무 배려를 해주셔서 연출이 아쉽지 않을까?'라는 부분을 걱정했다. 배우로서는 아쉬운 부분이 전혀 없는 촬영을 했고, 기분 좋게 찍었다"며 "저도 부끄러워서 실제로 그 장면을 못 봤다. 부끄럽게 느낄 수밖에 없던 게 태무, 하리의 모습처럼 보여서 그렇다고 생각한다. 하나의 예쁜 장면이긴 했지만, 태무와 하리라면 진짜 그럴 것 같아서 더 부끄러운 것도 있었다. 그 장면을 엿봤던 것 같아서 민망하기도 했다"고 웃었다.

한편 '사내맞선'은 지난 5일 종영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