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호적메이트' 방송 캡처
사진=MBC '호적메이트' 방송 캡처
이경규가 여동생을 최초로 공개했다.

22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호적메이트'에는 이경규가 딸 이예림과 함께 함께 등장했다.

이예림은 최근 축구선수 김영찬과 결혼식을 올렸다. 결혼 3개월 차인 이예림은 "실감이 잘 안 난다"고 밝혔다. 딘딘은 "아버지와 처음 따로 살게 된 거냐. 기분이 어떠냐"고 질문했다. 이예림은 "독립은 아예 처음이다. 독립이 좋은 면이 있는 것 같다"며 웃었다.

이예림은 결혼한 김영찬의 애칭이 "오빠 아니면 영찬이"이라고 밝혔다. 이에 이경규는 "우리 아내는 골프를 잘 쳐서 강 프로"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경규와 이예림은 인삼 꽃주 만들기 수업을 들었다. 이경규의 조카이자 이예림 사촌의 결혼 선물로 준비하는 것. 이예림은 "술을 좋아하는 언니를 위해 전통주를 만들어주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경규는 인삼 꽃주를 만드는 성가신 과정에 툴툴댔다. 이예림은 "제가 결혼해 보니 정성 있는 선물을 받으면 기분이 좋더라. 그런데 '나는 잘 거다. 네가 다 해라'라는 아빠 때문에 걱정이 됐다"라고 했다.

둘은 인삼 꽃주를 들고 이경규 조카의 결혼식장을 찾았다. 이경규는 동생을 "순애야"라고 부르며 어색하게 인사를 나눴다. 이경규 조카는 직접 담근 인삼 꽃주 선물에 환하게 웃으며 행복해했다.

결혼식장에서 이예림은 "이렇게 보니 순애 고모 결혼할 때 기억나냐"고 물었다. 이경규는 "잘 기억 안 난다. 축의금 세게 쏘는 걸로 때웠다"고 답했다.

축의금은 얼마까지가 적당한지에 대한 물음에 이예림은 "아빠는 결혼식 축의금 장부를 계속 보신다"고 밝혔다. 이경규는 "대여섯 명은 아예 외우고 다른다. 걔들은 방송국에서 만나도 대우가 다르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MC 김정은이 "저는 어떠냐"고 묻자 이경규는 "김정은은 A 클래스"라며 웃음을 안겼다.

결혼식을 보던 이경규 "나는 어릴 때도 순애 동생을 보지 않았나. 아기였다. 순애가 서울 올라와서 내 뒷바라지를 하다가 시집갔는데 어느새 장모가 됐다. 세월이 참 빠르다. 순애가 한복 입고 앉아있는데 짠했다"며 먹먹해했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