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의 해각' 기자간담회
조한선X문근영, 극찬 세례
"덕분에 캐릭터에 빠져"
'기억의 해각' 문근영/ 사진=KBS2 제공
'기억의 해각' 문근영/ 사진=KBS2 제공
KBS2 드라마 스페셜 2021 '기억의 해각' 배우 문근영이 상대배우 조한선과의 남다른 호흡을 자랑했다.

24일 오후 '기억의 해각'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생중계됐으며 이웅희 PD, 배우 문근영, 조한선, 강상준이 참석했다.

'기억의 해각'은 알콜릭('알콜중독'의 다른 말)이던 남편을 지극정성으로 간호하던 아내가 도리어 알콜릭이 돼 치유되지 못한 상처 속을 헤매다 미지의 소년을 만나 남편에 대한 사랑, 그 지독한 감정과 이별하는 법을 배워가는 이야기다.

이날 문근영은 "조한선과 찍을 때는 피튀기는 현장이었고, 강상준과 찍을때는 꽁냥꽁냥한 현장이었다. 전반적인 분위기가 참 좋았다"고 회상했다. 이에 조한선은 "우리가 알콜릭에 대한 드라마인데 술을 한 잔도 못 마셨다. 한잔씩 하면서 이야기도 하고 그랬어야 했는데"라며 아쉬움을 털어놨다.

조한선은 "문근영과 첫 작품인데 너무나 좋았다. 덕분에 나도 캐릭터에 빠질 수 있었다. 그래서 더 괴로웠다"며 "감정 변화에 대해 신경을 많이 썼다"고 덧붙였다.

문근영은 조한선과의 호흡을 묻자 "눈을 보면 이미 석영이고 나도 자연스럽게 은수가 됐다"며 "죄송하지만 평소에 부를 때도 '여보'라고 부르는 게 익숙했다. 내 노력보다 눈만 봐도 자연스럽게 감정이 돼 연기할 수 있어서 감사했다. 배우로서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답했다.

'기억의 해각'은 24일 오후 11시 25분 방송된다.

정태건 텐아시아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